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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8 no.2, 2020년, pp.29 - 35
장성우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교통학) , 이영재 (건국대학교 항공우주공학) , 유광의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교통물류학부)
In this paper, we established a prediction model of fuel consumption at the aircraft's taxi operation. To look for countermeasures to reduce fuel consumption and carbon emissions, Airbus A380's actual ground taxi data was used. As a result, the number of stops or turnings during the taxi operation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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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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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횟수가 여료 소모에 영향을 줄것으로 예상한 근거는? | 또한, 엔진의 추력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경우, 연료 소모에 대한 지상 활주 시간의 영향은 선형이될 것으로 예상하였다. 항공기가 정지 후 움직일 때 추력이 필요하기에 정지횟수도 연료 소모에 영향을 줄것으로 예상하였다. 마찬가지로, 방향전환은 추력 설정을 조정해야 하므로 방향전환 횟수도 선형으로 예측하 였다. | |
항공기 운항연료를 절감하기 위한 방안은? | 지상 활주 연료소모량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지상 활주 시간과 추력 변화량 (Fuel Flow Deviation의 크기와 지속시간을 곱한 수치)이다. 따라서, 지상 이동단 계에서 연료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이동 동선의 복잡성 해소보다는 지상 활주 시간 단축이 필요하다. 지상 활주 시간 단축을 위해서는 공항지역 항공교통관제 기관의 효율적 교통량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에 도입하기 시작한 D-MAN (Departure Management)의 효과적인 적용은 불필요한 지상 지연을 예방하여 지상 활주 시간을 감축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
지상 활주 연료소 모량이란? | 제작사 FCOM (flight crew operating manual) 에서는 A380 항공기의 지상 활주 중의 연료소모율은 분당 88파운드라고 명시하고 있다. 지상 활주 연료소 모량은 이륙 직전까지 사용이 예상되는 양으로, 엔진 시동 시, 지상 활주 시, 그리고 보조동력장치 (APU, auxiliary power unit) 사용 시의 연료 소모를 포함 한다. 지상활주 연료소모량은 평균 지상활주 시간과 평균 연료소모율을 가정하여 산정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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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iai.co.il/p/taxiboty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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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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