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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v.31 no.4, 2020년, pp.345 - 350
이현우 (금오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 오동현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 서영진 (금오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Hydrogen is an green energy without pollution. Recently, fuel cell electric vehicle has been commercialized, and many studies have been conducted on hydrogen tanks for vehicles. The hydrogen tank for vehicles can be charged up to 70 MPa pressure. In this study, the change in filling time, pressu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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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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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는 어떤 연료를 대신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공급원인가? | 수소는 석탄 연료를 대신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공급원이다. 수소는 에너지 함량이 높고 온실가스 배출이 없다. | |
수소는 에너지 공급원으로써 어떤 장점을 가지는가? | 수소는 석탄 연료를 대신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공급원이다. 수소는 에너지 함량이 높고 온실가스 배출이 없다. 미래 환경을 위해 수소에 대한 연구는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여러 산업에 사용되고 있다1-5). | |
본 실험에서 SOC가 5%의 경우 주입 초기 온도 상승이 30%와 60%의 경우보다 더 급격하게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 SOC가 상대적으로 낮은 5%의 경우, 주입 초기 온도 상승이 SOC 30%와 60%의 경우보다 더 급격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탱크 내부의 압력에 기인한 것으로 5%의 경우 초기 압력이 가장 낮기에 상대적으로 더 많은 수소 주입이 발생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F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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