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3 no.2, 2020년, pp.186 - 195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jigsaw cooperative learning strategy on elementary students' task commitment and creative personality. This study utilized experimental method of comparing the effect of jigsaw strategy between treatment and comparative group. Twenty four 6t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창의성을 함양에 있어서 어떤 점이 매우 중요한가? | 창의성을 함양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여러 가지 요소 중 과제집착력과 창의적 인성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 학생들에게는 창의적인 산출물을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지속적인 노력, 즉 창의적인 산출물을 만들고자 끝까지 노력하는 열정이 바로 과제집착력이다. | |
협력하는 교육이 필요한 이유는? | 예를 들면 지금 현재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한 백신개발과 확산에 대한 우려 또한 국가 간 협력과 공조가 필요한 경우이다. 그러므로 국내에서든 국가 간에서든 다양한 환경 하에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여 해결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먼저 학교교육에서 협력하는 교육을 통해 집단지성을 길러야 할 것이다. | |
초등학생들의 Jigsaw 협동학습을 통해 과제집착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보는 근거는? | 이를 통해 Jigsaw 협동학습이 초등학생들의 과제집착력 함양에 효과적임을 알수 있다. 이는 Jigsaw 협동학습을 통해 모둠원들과 함께 어려운 내용을 이해하는데 끈기 있게 노력하는 활동으로 인하여 과제집착력 함양에 도움이 되었다고 유추 해석된다. 둘째, 초등학생들의 Jigsaw 협동학습이 창의적인 인성 함양에 효과가 있었다. |
김형재, 현혜정, 이순애(2017). 명화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예비유아교사의 인성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4(3), 25-54.
문성환, 이훈욱(2011). JIGSAWIII 모형을 적용한 목제품 만들기 수업이 초등학생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4(4), 46-60.
서혁, 김지희, 편지윤, 신윤하(2016). 문제 해결 상황에서 독자의 눈동자 움직임 및 뇌파 특성 분석: 독해력 수준에 따른 독자의 과제집착력(task commitment) 양상을 중심으로. 독서연구, 38, 225-254.
서현아, 엄세진(2019).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이 그릿에 미치는 영향: 행복감의 매개효과. 생태유아교육연구, 18(2), 173-197.
유아미(2016). 초등학교 수학 과학영재를 위한 과제집착력 검사 개발 및 타당화.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유아미, 염시창(2016). 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판별용 과제집착력 검사 개발.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39, 43-60.
유주미, 최선영(2018).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성취동기와 과제집착력 비교. 생물교육, 46(3), 390-397.
이경미, 성승민, 장낙한, 여상인(2015). 영재교육기관별 초등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회복탄력성 및 과제집착력 비교.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39(3), 307-320.
이용섭(2019). 초등예비교사의 Jigsaw 협동학습 수업이 과제집착력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효과.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2(2), 198-207.
정숙희(2014). Jigsaw 협동학습에 의한 토의.토론수업이 토익학습자에게 미치는 효과. 한국열린교육학회지, 22(4), 181-206.
하주현(2000). 한국교육개발원 KEDI 연구보고서. 한국교육개발원.
홍지명, 윤상기(2018).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과 자아탄력성 간의 관계. 인문사회, 219(1), 321-332.
황영란, 박윤배(2011). Jigsaw 3 협동학습이 여학생의 과학학업성취도와 과학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과학교육연구, 35(1), 91-101.
Cheung, R. H. P., & Mok, M. M. C. (2018). Early childhood teachers' perception of creative personality as a predictor of their support of pedagogy important for fostering creativity: A chinese perspective. Creativity Research Journal, 30(3), 276-286.
Crist, L., & James, M. (2012). The effectiveness of the Jigsaw approach and other cooperative learning strategies with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A master's research project presented to the faculty of the patton college of education and human services. Ohio University.
Premo, J., Cavagnetto, A., & Davis, W. B. (2018). Promoting collaborative classrooms: The impacts of interdependent cooperative learning on undergraduate interactions and achievement. CBE-Life Sciences Education, 17(2), 16.
Schaffer, B. S., & Manegold, J. G. (2018). Investigating antecedents of task commitment and task attraction in service learning team projects. Journal of Education for Business, 93(5), 222-232.
Tan, C. S., Lau, X. S., Kung, Y. T., & Kailsan, R. A. L. (2019). Openness to experience enhances creativity: The mediating role of intrinsic motivation and the creative process engagement.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53(1), 109-119.
Timothy, H. (2013). The reveres jigsaw: A process of cooperative learning and discussion. Teaching Sociology, 31(3), 325-332.
Ural, E., Ercan, O., & Gencoglan, D. M. (2017). The effect of jigsaw technique on 6th graders' learning of force and motion unit and their science attitudes and motivation. Asia-Pacific Forum on Science Learning and Teaching, 18, 21.
Utami, S., Nursalam, R. H., & Susilaningrum, R. (2016). Midwives performance in early detection of growth and development irregularities of children based on task commit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Evaluation and Research in Education, 5(4), 300-305.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