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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20 no.4, 2020년, pp.89 - 100
안진경 (강남대학교 한영문화콘텐츠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online-game players' desire in cheating programs through Rene Girard's theory of mimetic desire. Cheating programs disrupts the magic circle of the game with denying the lusory attitude that players should have. The cheating players' desires do not go direc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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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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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팅 프로그램이란? | 온라인 게임의 치팅(cheating) 프로그램은 게임의 코드나 스크립트를 해킹한 비인가 프로그램을 일컫는다.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게임 핵(hack)이라 불리며, 주로 게임 내에서 불공정한 이득을 취하는 데[1] 쓰인 해킹 프로그램을 지칭한다. | |
온라인 게임의 치팅(cheating) 프로그램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무엇이라 불리는가? | 온라인 게임의 치팅(cheating) 프로그램은 게임의 코드나 스크립트를 해킹한 비인가 프로그램을 일컫는다.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게임 핵(hack)이라 불리며, 주로 게임 내에서 불공정한 이득을 취하는 데[1] 쓰인 해킹 프로그램을 지칭한다. 이처럼 치팅 프로그램은 플레이어가 컴퓨터 시스템과 경쟁하는 싱글 플레이어 게임보다는 플레이어와 플레이어가 서로 경쟁하는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서 큰 문제를 일으킨다. | |
치팅 프로그램은 주로 어떤 게임에서 큰 문제를 일으키는가? |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게임 핵(hack)이라 불리며, 주로 게임 내에서 불공정한 이득을 취하는 데[1] 쓰인 해킹 프로그램을 지칭한다. 이처럼 치팅 프로그램은 플레이어가 컴퓨터 시스템과 경쟁하는 싱글 플레이어 게임보다는 플레이어와 플레이어가 서로 경쟁하는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서 큰 문제를 일으킨다. 공정한 경쟁을 통해 결과를 가리고자 하는 게임의 전제를 무너뜨리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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