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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5 no.5, 2020년, pp.404 - 411
변종은 (Dept. of Electrical Eng., Sungkyunkwan University) , 이병국 (Dept. of Electrical Eng., Sungkyunkwan University)
Inductive power transfer (IPT) systems for electric vehicles generally require zero phase angle (ZPA) frequency tracking control to achieve high efficiency. Current sensors are used for ZPA frequency tracking control. However, the use of current sensors causes several problems, such as switching n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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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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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시스템이 주파수 제어 없이 고정된 ZPA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 | 하지만 실제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시스템이 주파수 제어 없이 고정된 ZPA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왜냐하면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시스템의 송수신패드는 일반 변압기의 1, 2차측과 달리 서로 떨어져 있어, 마치 변압기가 큰 공극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징은 송수신패드의 자기인덕턴스 및 결합계수가 차량의 주차 위치에 따라 값이 달라지게 하고, 이러한 파라미터들의 변화가 공진 회로의 입력 임피던스, 즉, ZPA 주파수를 변화시킨다[7]-[9]. | |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시스템은 고효율을 위해 어떤 주파수에서 동작하는가? | 일반적으로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시스템은 고효율 동작을 위해 Zero-Phase Angle(ZPA) 주파수에서 동작한다[1]-[6]. 하지만 실제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시스템이 주파수 제어 없이 고정된 ZPA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 |
LCCL-S 토폴로지의 고조파 입력 전류의 역할은 무엇인가? | 앞 절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LCCL-S 토폴로지의 고조파 입력 전류는 고정된 동작 주파수에서도 시스템이 ZVS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지만, 항상 특정한 크기로 존재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공진 네트워크보다 큰 스위칭 손실 및 도통 손실을 야기한다. 따라서 이러한 고조파 입력 전류가 발생되는 원인을 분석하고, 결합계수와 부하 변화에 따른 입력 전류 양상을 고려하여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설계가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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