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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Bigdata = 한국빅데이터학회지, v.5 no.1, 2020년, pp.147 - 154
홍준기 (배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Today, research is actively being conducted to derive meaningful results from big data. In this paper, we propose a partition-based big data analysis algorithm that can analyze the correlation between variables by setting the data areas of big data as partitions and calculating the representative v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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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의류 상품과 관련되어 진행된 빅데이터 연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또한 최근 의류 상품과 관련된 많은 빅데이터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3-5]. 소셜미디어의 빅데이터와 패션 상품의 시장 변화 관계를 분석한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6], 의류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판매량을 예측하는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7-12]. 하지만 기존 파티션을 이용한 빅데이터 연구는 기업에서 수집된 빅데이터의 변수들 사이의 상관관계는 분석하지 않았으며 알고리즘의 성능만을 분석한 한계를 갖고 있다. | |
본 연구에서 제안한 PBDA 알고리즘은 어떤 알고리즘인가? | 따라서 본 논문에선 빅데이터의 변수들 사이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얻기 위해 파티션 기반 빅 데이터 분석(Partition-based Big Data Analytics, PBDA)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한 PBDA 알고리즘은 수집된 빅데이터를 파티션으로 분할하고 각 파티션의 대표 값을 계산하여 다른 변수들 사이의 상관관계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다. 또한 제안한 PBDA 알고리즘의 성능을 검증하기 위해 의류 회사 ‘A’에서 수집한 시계열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하여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었다. | |
기존 파티션을 이용한 빅데이터 연구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소셜미디어의 빅데이터와 패션 상품의 시장 변화 관계를 분석한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6], 의류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판매량을 예측하는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7-12]. 하지만 기존 파티션을 이용한 빅데이터 연구는 기업에서 수집된 빅데이터의 변수들 사이의 상관관계는 분석하지 않았으며 알고리즘의 성능만을 분석한 한계를 갖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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