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전력 생산자 및 기반 지식이 부족한 비전문가의 경우 EMS(Energy Management System)을 통해 시설을 제어, 관리, 운영하기 어렵기 때문에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을 적용한 모니터링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시스템들은 센서에서 수집된 아날로그 신호 값에 대한 컬럼 값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컬럼들을 결합한 후 데이터를 변환하는 과정으로 인하여 데이터 엑세스 효율성이 떨어진다. 그리고 다양한 아날로그 신호 파형에 대한 액세스 패턴을 수용하기 위한 다수의 인덱스들로 인하여 고속 연산 처리가 어렵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전력설비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비트맵 생성기(Bitmap Generator)를 비-트리 구조에 삽입하여 물성 정보로 변환하고 변환된 정보를 공통 키로 암호화하여 각 기기 사이에서 공유되는 리소스에 대한 자원을 계측적으로 제어하는 증강현실 기반 전력시스템의 데이터 교환방법을 제안한다.
개인 전력 생산자 및 기반 지식이 부족한 비전문가의 경우 EMS(Energy Management System)을 통해 시설을 제어, 관리, 운영하기 어렵기 때문에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을 적용한 모니터링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시스템들은 센서에서 수집된 아날로그 신호 값에 대한 컬럼 값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컬럼들을 결합한 후 데이터를 변환하는 과정으로 인하여 데이터 엑세스 효율성이 떨어진다. 그리고 다양한 아날로그 신호 파형에 대한 액세스 패턴을 수용하기 위한 다수의 인덱스들로 인하여 고속 연산 처리가 어렵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전력설비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비트맵 생성기(Bitmap Generator)를 비-트리 구조에 삽입하여 물성 정보로 변환하고 변환된 정보를 공통 키로 암호화하여 각 기기 사이에서 공유되는 리소스에 대한 자원을 계측적으로 제어하는 증강현실 기반 전력시스템의 데이터 교환방법을 제안한다.
Since it is difficult for individual power producers and non-professionals who lack basic knowledge to control, manage, and operate facilities through EMS (Energy Management System), augmented reality and virtual reality monitoring systems are applied. However, in the existing systems, data access e...
Since it is difficult for individual power producers and non-professionals who lack basic knowledge to control, manage, and operate facilities through EMS (Energy Management System), augmented reality and virtual reality monitoring systems are applied. However, in the existing systems, data access efficiency is inferior due to the process of analyzing column values for analog signal values collected from sensors and converting data after combining the columns. In addition, high-speed operation processing is difficult due to a large number of indexes for accommodating access patterns for various analog signal waveforms. Therefore, in this paper, a bitmap generator is inserted into a non-tree structure to convert the data collected from power facilities into physical property information, and the converted information is encrypted with a common key, so that the resources for the resources shared between each device are We propose a method of exchanging data for an augmented reality-based power system that is controlled by measurement.
Since it is difficult for individual power producers and non-professionals who lack basic knowledge to control, manage, and operate facilities through EMS (Energy Management System), augmented reality and virtual reality monitoring systems are applied. However, in the existing systems, data access efficiency is inferior due to the process of analyzing column values for analog signal values collected from sensors and converting data after combining the columns. In addition, high-speed operation processing is difficult due to a large number of indexes for accommodating access patterns for various analog signal waveforms. Therefore, in this paper, a bitmap generator is inserted into a non-tree structure to convert the data collected from power facilities into physical property information, and the converted information is encrypted with a common key, so that the resources for the resources shared between each device are We propose a method of exchanging data for an augmented reality-based power system that is controlled by measur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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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비트맵 인덱스 엔트리에서 비트맵 정보를 기반으로 데이터의 집계 질의와 집합 질의를 이용하는 정보를 통해 증강 패턴 ID에 해당하는 전력설비 데이터를 수집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센서의 아날로그 데이터를 비트맵 데이터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계층 구조를 가지고 있는 데이터의 우선순위 및 결정순위를 부여하고 이를 통해 비-트리 구조에 적용하여 고속으로 데이터를 선별하여 이를 객체화하여 모바일 디바이스의 랜더링 주기에 맞춰 제공하는 증강현실 기반 전력 시스템의 데이터 교환방법을 제안한다.
제안 방법
기존의 전력설비 모니터링 시스템은 고속으로 수집된 센서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이를 동적으로 그룹화하여 수신받을 경우 요청 자료들에 대한 조인 결과 값 도출 시 그룹화 정보 추출과정이 길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받기 어려운 문제점이 있으나 본 논문에서는 비트맵 인덱스를 기반으로 그룹화를 구성하기 위한 중복도가 높은 데이터를 비트리 구조로 조인함으로 데이터 접근 시간을 단축 시켰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3D 오브젝트를 구성하는 매쉬 데이터들의 스펙트럼 형성 구조에 따라 폴리곤을 구성하고 이에 대한 직교 기저에 대한 지오테트리 정보를 가지고 고유 오브젝트를 확인하는 기법을 이용하여 랜더링을 수행한다[12,13].
병렬 수집된 데이터는 1개의 센서당 4개의 채널로 수집하여 슈미트 트리거(Schmitt Trigger)[8]를 통해 난수를 제거하고 이를 통해 아날로그 신호 내 잡음 파형을 제거하여 디지털 신호로 변환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방법은 비트맵 인덱스를 이용하여 비트맵 엔트리를 생성하고 생성된 비트맵 엔트리에 해당하는 그룹별로 계층 구조를 설정하여 해당 데이터를 검출하기 위한 조인 결과 시간을 단축하였으며, 증가되는 데이터를 3차원 오브젝트로 표현하기 위한 오브젝트 리소스를 스펙트럼 매쉬 데이터를 통해 변환하여 데이터 변조 여부를 탐지하게 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증강현실 기반 전력시스템의 데이터 교환 시스템은 전력 생산을 수행하는 전력설비의 센서에서 아날로그 신호를 수집 받으면 서버에서 이를 물리적 데이터로 변환한다.
컬럼 값을 기반으로 실시간 측정 정보를 확인하고 이를 비트맵 생성기[10]을 통해 로우 아이디, 비트맵 인덱스로 분류하여 엔트리를 생성한다.
대상 데이터
따라서 수집된 아날로그 신호는 FPGA(Field Proigr ammable Gate Array)를 이용하여 병렬로 데이터를 수집한다[7].
성능/효과
또한 증강현실에서 3차원 오브젝트에 대한 리소스정보와 센서정보를 매칭하는 과정에서 오브젝트의 변조에 따라 정확한 센서 정보와의 3차원 공간 매칭이 어렵다는 문제를 매쉬 스펙트럼 워터마킹 기법으로 해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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