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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vacy-Preserving Traffic Volume Estimation by Leveraging Local Differential Privacy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26 no.12, 2021년, pp.19 - 27  

Oh, Yang-Taek (Dept. of Computer Science, Sangmyung University) ,  Kim, Jong Wook (Dept. of Computer Science, Sangmyung University)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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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지역 차분 프라이버시(Local Differential Privacy, LDP) 기법을 이용하여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수집한 차량 위치 데이터와 딥러닝 기법을 이용하여 교통량을 예측하기 위한 기법을 제시한다. 제시한 기법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과 수집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교통량을 예측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데이터 수집 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프라이버시 침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DP 기법을 적용하여 차량의 위치 데이터를 수집한다. LDP 기법은 데이터 수집 시 원본 데이터에 노이즈를 추가해 사용자의 민감한 데이터가 외부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프라이버시를 보존하면서 차량의 위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첫 번째 단계에서 수집한 데이터에 딥러닝 기법을 적용하여, 교통량을 예측한다. 또한, 본 논문에서 제안한 기법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해, 실데이터를 이용한 성능 평가를 진행한다. 성능 평가 결과는 본 논문에서 제안한 기법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수집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교통량을 예측할 수 있음을 입증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present a method for effectively predicting traffic volume based on vehicle location data that are collected by using LDP (Local Differential Privacy). The proposed solution in this paper consists of two phases: the process of collecting vehicle location data in a privacy-presering...

주제어

표/그림 (8)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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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LDP 기법을 이용하여 수집한 교통량 데이터와 LSTM을 활용하여 교통량을 예측하기 위한 기법을 제안하였다. 특히, 본 연구에서 사용한 데이터 수집 기법을 통하여, 차량 위치 데이터에 대한 프라이버시를 보존할 수 있다.

가설 설정

  • DP는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데이터 소유자로부터 민감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기법이다. DP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수집가가 존재한다고 가정한다.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수집가가 데이터 소유자로부터 원본 데이터를 수집한 후, 수집한 데이터에 노이즈를 추가하여 배포하는 방식이다 (그림 1(a)).
  •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시된 방식으로 LDP가 있다. LDP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수집가가 없는 환경을 가정한다. (그림 1(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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