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20 no.6, 2021년, pp.125 - 139
김민경 (인하대학교 교육학과) , 장윤정 (인하대학교 교육학과) , 이지연 (인하대학교 교육학과)
To explore college students' course satisfaction over the course of the semester during which a full-scale digital transformation was in progress due to COVID-19 pandemic, this study analyzed student survey data from a university located in the metropolitan area. To minimize the respondents' burden ...
강미애, 남성욱, "코로나19로 인한 쌍방향 원격수업에 관한 연구: 세종시 초등학교 교사들과 FGI 질적 연구방법을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0권, 제21호, 2020, 89-116.
권선희, 류현숙,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에서 교수 및 학습자 상호작용, 자기주도 학습능력, 학습참여도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1권, 제11호, 2021, 87-97.
권성연, "성인학습자의 이러닝 학습환경에서 이러닝 준비도, 이러닝 학습전략, 만족도 간의 관계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18권, 제18호, 2018, 175-195.
권성연, "온라인 수업의 조별 상호작용에서 나타난 사회적 실재감의 양상: 메시지 분석을 중심으로",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18권 제2호, 2020, 147-175.
김남일, "비대면 원격수업 만족도에 대한 조사 연구: K대학을 중심으로", 인문사회 21, 제11권, 제5호, 2020, 1145-1158.
김미은, 김민정, 오예인, 정수연, "코로나 19(COVID-19)로 인한 온라인 강의 대체가 간호대학생의 학습동기, 교수와 학생의 상호작용 및 온라인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0권, 제17호, 2020, 519-541.
김병희, 정미애, 김언진, "COVID-19 상황을 맞은 대학생의 온라인 수업에 대한 만족도와 효과성",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1권, 제5호, 2021, 767-780.
김보영, 한승우, "코로나19로 인한 비자발적 '대학 온라인 강의'에 대한 만족도 연구", 교양학연구, 제13권, 2020, 7-31.
김인숙, 유숙영, 변현정, 서윤경, "비대면 실시간 수업에서 교수적 디지털 상상력을 통한 상호작용 경험 분석", 교육공학연구, 제36권, 특집호, 2020, 73-904.
박성열, 주민호, 이대영, "대학의 실시간 온라인수업에 서 학습성취도와 학습만족도에 대한 촉진요인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1권, 제11호, 2021, 779-792.
박현정, 정선주, "온라인 초등학교 정규 영어 수업에 대한 학습자의 만족도 분석",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제23권, 제3호, 2020, 339-358.
박현진, "동영상 및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 대한 대학생의 인식", 우리어문연구, 제69집, 2021, 385-417.
안한나, 김주연, 김훈, 박명수, 이수정, "대학 온라인 수업에서의 유학생 만족도와 향후 개선 방안",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21권, 제3호, 2021, 1-23.
양정임, "MOOC 기반 학습이 대학생의 영어 성취도 및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언어과학연구, 제82권, 2017, 219-236.
이수상, 네트워크 분석방법의 활용과 한계, 서울: 청람, 2018.
이쌍철, 김정아, "학생의 온라인수업 만족에 영향을 주는 요인 분석", 교육행정학연구, 제36권, 제2호, 2018, 115-138.
이영희, 박윤정, 윤정현, "COVID-19 대응 대학 원격강의 운영 사례 분석을 통한 유형 탐색", 열린교육연구, 제28권, 제3호, 2020, 211-234.
이용상, 신동광,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온라인 교육 실태 연구",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3권, 제4호, 2020, 39-57.
이지연, 성은모, 이지은, 임규연, 한승연, "코로나19 시대 온라인 수업의 도전과 과제", 교육공학연구, 제36권, 특집호, 2020, 671-692.
이현주, 하숙례, "온라인 실기.실습수업에 따른 걱정 거리가 자기효능감과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학회지, 제19권, 제3호, 2021, 29-41.
전재권, 박정현,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구성원 설문조사의 새로운 변화", LG 경제연구원, 2016, Available at http://www.lgeri.com/uploadFiles/ko/pdf/man/lgeri_report_20161201_20161201135624.pdf.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9년 이러닝산업 실태조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20.
정주영,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학교육 질 제고 방안 연구", 미래교육학연구, 제33권, 제3호, 2020, 171-192.
정태린, "2020년 1학기 수업을 수강한 대학생의 비대면 교양체육 수업의 질, 부정적 학습감정, 수업만족도간 경로 분석", 한국스포츠학회지, 제18권, 제3호, 2020, 509-519.
정한호, 노석준, 정종원, 조영환, "Covid-19 확산이 교육계에 주는 도전: 모두를 위한 질 높은 원격수업", 교육공학연구, 제36권, 특집호, 2020, 645-669.
정향기, "코로나19 상황의 대학교육에 있어서 전면적 온라인 수업 실행 및 평가에 대한 학습자 만족도",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제23권, 제3호, 2020, 392-412.
주라헬, "COVID-19 상황에서 대학의 전면적 원격수업에 따른 콘텐츠 품질 비교 및 콘텐츠 품질, 서비스 품질이 학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교육공학연구, 제36권, 특집호, 2020, 931-956.
주영진, 박동숙, 정금희, 손새로, Qu Jing, "온라인에서 보낸 한 학기: 디지털 대면수업, 그 경험의 의미", 교육공학연구, 제36권, 특집호, 2020, 805-838.
주철민, "Digital 기업이 일하는 법: HR 혁신," 삼성 SDS 인사이드 리포트, 2020, Available at https://www.samsungsds.com/kr/insights/digital_hr.html.
최윤희, 윤린, "강의평가에 대한 학생과 교수의 인식 비교," 교육정보미디어연구, 제25권, 제2호, 2019, 251-272.
최정선, 권미경, 최은경, "실시간 온라인 학습에 대한 학습자의 인식 및 만족도 연구 -D대학교 한국어 교육기관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언어문화학, 제17권, 제2호, 2020, 247-278.
Abel, V. A., "The phenomenon of learning at a distance through emergency remote teaching amidst the pandemic crisis", Asi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Vol.15, No.1, 2020, 144-153.
Affouneh, S., S. Salha, and Z. Khlaif, "Designing quality e-learning environments for emergency remote teaching in coronavirus crisis",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Virtual Learning in Medical Sciences, Vol.11, No.2, 2020, 1-3.
Al-Fraihat D., M. Joy, R. Masa'deh, and J. Sinclair, "Evaluating e-learning systems success: An empirical study", Computer in Human Behavior, Vol.102, 2020, 67-86.
Bozkurt, A., I. Jung, J. Xiao, V. Vladimirschi, R. Schuwer, G. Egorov, S. Lambert, M. Al-Freih, J. Pete, D. Olcott, Jr., V. Rodes, I. Aranciaga, M. Bali, A. J. Alvarez, J. Roberts, A. Pazurek, J.E. Raffaghelli, N. Panagiotou, P. de Coetlogon, S. Shahadu, M. Brown, T.I. Asino, J. Tumwesige, T. Ramirez Reyes, E. Barrios Ipenza, E. Ossiannilsson, M. Bond, K. Belhamel, V. Irvine, R.C. Sharma, T. Adam, B. Janssen, T. Sklyarova, N. Olcott, A. Ambrosino, C. Lazou, B. Mocquet, M. Mano, and M. Paskevicius, "A global outlook to the interruption of education due to COVID-19 pandemic: Navigating in a time of uncertainty and crisis", Asi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Vol.15, No.1, 2020, 1-123.
Chen, K., Y. Chen, Y. Ling, and J. Lin, "The individual experience of online chemistry teacher education in China: Coping with COVID-19 pandemic", Journal of chemical education, Vol.97, No.9, 2020, 3265-3270.
CYRAM, "Netminer semantic network analysis", 2018, Available at file:///C:/Program%20Files/Cyram/NetMiner%204/Document/KOR/8.%20NetMiner%20Semantic%20Network%20Analysis.pdf.
Finn, J. and K. S. Zimmer, "Student engagement: What is it? Why does it matter?", Handboook of research on student engagement, Springer, 2012, 97-131.
Florence, M. and D. U. Bolliger, "Engagement matters: Student perceptions on the importance of engagement strategies in the online learning environment", Online Learning, Vol.22, No.1, 2018, 205-222.
Hamdan, K.M., A.M. Al-Bashaireh, Z. Zahran, A. Al-Daghestani, S. AL-Habashneh, and A.M. Shaheen, "University students' interaction, internet self-efficacy, self-regulation and satisfaction with online education during pandemic crises of COVID-19 (SARSCoV-2)",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Management, Vol.35, No.3, 2021, 713-725.
Huang, J., "Successes and challenges: Online teaching and learning of chemistry in higher education in china in the time of COVID-19", Journal of Chemical Education, Vol.97, No.9, 2020, 2810-2814.
Kim, S. and D.J. Kim, "Structural relationship of key factors for student satisfaction and achievement in asynchronous online learning", Sustainability, Vol.13, No.12, 2021, https://doi.org/10.3390/su13126734.
Konig, J., D. Jager-Biela, and N. Glutsch, "Adapting to online teaching during COVID-19 school closure: teacher education and teacher competence effects among early career teachers in Germany", European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Vol.43, No.4, 2020, 608-622.
Li, X., X. Tang, H. Wu, P. Sun, M. Wang, and L. Li, "COVID-19-related stressors and chinese adolescents' adjustment: The moderating role of coping and online learning satisfaction", Frontiers in Psychiatry, Vol.12, 2021, https://doi.org/10.3389/fpsyt.2021.633523
Maidul, I., D. Kim, and M. Kwon, "comparison of two forms of instruction_Pre-recorded video lectures vs. live zoom Lectures for education in the business management field", Sustainability, Vol.12, No.19, 2020, https://doi.org/10.3390/su12198149.
Maqableh, M. and M. Alia, "Evaluation online learning of undergraduate students under lockdown amidst COVID-19 pandemic: The online learning experience and students' satisfaction", Children and Youth Services Review, Vol.128, 2021, https://doi.org/10.1016/j.childyouth.2021.106160.
Mukhopadhyay, S., A. Booth, S. Calkins, E. Doxtader, S. Fine, J. Gardner, R. Gonzalez, K. Mirza, and X. Jiang, "Leveraging technology for remote learning in the era of COVID-19 and social distancing: Tips and resources for pathology educators and trainees", Archives of Pathology & Laboratory Medicine, Vol.144, No.9, 2020, 1027-1036.
Pavan Kumar, S., "Impact of online learning readiness on students satisfaction in higher educational institutions",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Transformations, Vol.34, 2021, 64-70.
Rahiem, M., "The emergency remote learning experience of university students in Indonesia amidst the COVID-19 crisis", International Journal of Learning, Teaching and Educational Research, Vol.19, No.6, 2020, 1-26.
Rojas-Drummond, S., N. Mercer, "Scaffolding the development of effective collaboration and learning",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Vol.39, No1-2, 2003, 99-111.
Soares, R., M. de Mello, C. da Silva, W. Machado, and G. Arbilla, "Online chemistry education challenges for Rio de Janeiro students during the COVID-19 pandemic", Journal of Chemical Education, Vol.97, No.9, 2020, 3396-3399.
Spataro, J., "2 years of digital transformation in 2 months", 2020, Available at https://www.microsoft.com/en-us/microsoft-365/blog/2020/04/30/2-years-digital-transformation-2-months/.
Toquero, C., "Emergency remote education experiment amid COVID-19 pandemic",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and Innovation, Vol.15, 2020, 162-17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