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공학교육연구 =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research, v.24 no.1, 2021년, pp.53 - 61
Critical thinking ability based on a sound sense of logic is essential for analyzing a given engineering design problem and assessing it to arrive at the most plausible conclusion. Engineering design classes require students to organize their engineering design experiences through reports, and engi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권성규(2015). 공학도를 위한 글쓰기. 학산미디어.
김대수(2016). 창의공학설계. 생능출판사.
김영정(2005). 비판적 사고의 9요소와 9기준. 인문.역사, 53(11), 217-225.
김영채(2010). 창의력의 이론과 개발. 교육과학사.
김은경(2016). 창의적 공학설계. 한빛아카데미.
서민규(2012).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문제해결. 교양교육연구, 6(3), 221-247.
이명숙(2010). 비판적사고 교육의 변천과 수업실제. 교육학논총, 31(1), 1-18.
이인영(2010). 효과적인 과학 글쓰기 교육을 위한 공학 실험보고서 고찰. 현대문학의 연구, 40, 551-578.
조연순.성진숙.이혜주(2010). 창의성 교육.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최석민(2004). 듀이의 문제해결과 비판적 사고의 관계. 교육철학, 25, 163-178.
최희봉.김태영(2014). 비판적 사고와 철학적 논증. 교양교육연구, 8(6), 585-614.
최희봉(2017). 비판적 사고와 철학상담. 철학논집, 50, 165-200.
Macy A. & Neil T.(2008), Using movies as a vehicle for critical thinking in economics and business, Journal of Economics and Economic Education Research, 9(1), 31-5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