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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뷰티콘텐츠 이용자의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Quasi-social Interaction on Intention of behavior of YouTube beauty content users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9 no.2, 2021년, pp.457 - 462  

박수정 (서경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용예술학과) ,  양은진 (서경대학교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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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동영상을 통해 이용자가 자유롭게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유튜브가 대표적인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이 기업 차원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어 그 영향력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유튜브 뷰티콘텐츠 이용자의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그 결과를 효율적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로 제공하고자 한다. 본 연구 결과에 따르면 준사회적 상호작용은 행동의도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용자의 특성에 따른 실효성 있는 준사회적 상호작용 확대 방안을 연구하여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YouTube has established itself as a major media platform. Businesses give more attention to YouTube's influence as marketing using the platform demonstrates positive effects. Accordingly, this study aims to look into how the quasi-social interaction of the users of beauty content on YouTube affect p...

주제어

표/그림 (5)

참고문헌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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