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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10, 2021년, pp.127 - 137
위서현 (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 정재우 (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YouTube beauty content channels that utilize various topics and formats are undergoing quantitative and qualitative expansion. This study selected the top five channels represeting major domestic and foreign beauty brands, fashion magazines and beauty influencers through Statista and conducted a cas...
https://www.wsj.com/articles/youtube-tops-1-billion-hours-of-video-a-day-on-pace-to-eclipse-tv-1488220851
https://blog.youtube/news-and-events/welcome-to-youtubecomfashion/
박주하, 전제훈, "패션 유튜브에 표현된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연구 : 영상 및 댓글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제20권, 제1호, pp.35-53, 2020.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259477/hours-of-video-uploaded-to-youtube-every-minute/
박정이, 임지은, 황장선, "유튜브 브랜드 채널 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한국광고홍보학회, 제20권, 제2호, p.102, 2018
http://www.koreanclick.com/insights/newsletter_view.html?codebuzzword&id411&page2
https://www.blogkens.com/youtube-video-statistics-infographic/
https://news.joins.com/article/23517356
https://packhelp.com/unboxing-phenomenonwhy-people-watch-unpacking-videos/
https://www.socialmediatoday.com/marketing/5-reasons-youtube-best-place-obtain-customer-feedback
박정이, 임지은, 황장선, "유튜브 브랜드 채널 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한국광고홍보학회, 제20권, 제2호, p.96, 2018.
https://en.wikipedia.org/wiki/Beauty_YouTuber#cite_note-5
김란, 인플루언서의 패션제품평가 컨텐츠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컨텐츠 신뢰 및 관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https://ko.wikipedia.org/wiki/%EC%9D%B8%ED%94%8C%EB%A3%A8%EC%96%B8%EC%84%9C_%EB%A7%88%EC%BC%80%ED%8C%85#cite_note-1
https://en.wikipedia.org/wiki/Beauty_YouTuber#cite_note-5
박유선, 이지현, "주제 분석 방법(Thematic Analysis)을 통한 Z세대 여성 뷰티 동영상 경험분석에 관한 연구," 인제대학교 디자인연구소, 제19권, 제2호, pp.89-104, 2020.
https://www.socialmediatoday.com/news/youtube-announces-its-first-ever-beautyfest-creator-event/600182
https://www.kipa.org/webzine/vol465/sub06.jsp
https://www.j-14.com/posts/all-the-beauty-youtubers-who-have-their-own-makeup-brands/
http://www.koreanclick.com/insights/newsletter_view.html?codebuzzword&id411&page2
https://www.latimes.com/fashion/la-ig-bloggers-20160809-snap-story.html
https://vidooly.com/blog/top-magazine-brands-vs-their-youtube-presence/
임은혜, 여성소비에 주목하라 : (2) '포니'처럼 화장한다, 삼성데일리, 2016, https://www.samsungpop.com/common.do?cmddown&saveKeymall.fund&inlineYnY&contentTypeapplication/pdf&fileNamecardnews_cosmetic.pdf
남승윤, 박보람, "유튜브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 연구 : 국내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디자인융복합학회, 제16권, 제2호, pp.63-81,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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