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5, 2021년, pp.681 - 694
정난희 (구미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과)
This study is aimed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perceived value of the user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ies of the Pilates training centers, which has been recently increasing, and their reuse intention. A survey research was conducted with 487 users who used the Pilates training ce...
김경화, 전선혜, "필라테스 참여에 따른 여성적 매력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자존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5권, 제2호, pp.287-300, 2016.
황교진, 청소년의 진로개발역량이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기업가정신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0.
문화체육관광부, 2019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보고서, 세종: 문화체육관광부.
황민경, 필라테스 지도자 전문성과 비언어적커뮤니케이션이 수업만족과 운동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노수연, "노수연의 필라테스. 수년새 자격증 100배 증가...질적 성장해야," 프라임경제, 2017.09.28.
이택수, KB 지식 비타민: 덤벨이코노미, 밀레니얼과 함께 성장하는 체력단련장업,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2019.
최정아, 이영오, "국내 필라테스 연구과제 및 연구동향분석을 위한 문헌고찰," 한국스포츠학회지, 제15권, 제1호, pp.337-346, 2017.
백선경, 박주영, "여성 필라테스 참가자의 운동욕구 및 여가만족도에 따른 운동지속의사의 관계," 관광레저연구, 제22권, 제2호, pp.429-446, 2010.
김석일, 오현옥, "필라테스 신체활동 참여노인들의 사회지원과 심리적 안녕감이 운동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학회지, 제56권, 제1호, pp.167-180, 2017.
이현정, 홍미성, "요가와 필라테스 교양수업이 대학생의 스포츠가치관과 신체적 자기개념 및 생활체육 참여의사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학회지, 제57권, 제1호, pp.421-433, 2018.
김송은, "필라테스 참여자가 지각한 교육서비스품질이 교육성과 및 고객충성도의 인과관계,"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72권, pp.107-122, 2018.
노수연, "필라테스 센터의 서비스품질과 관계의 질 및 구매후 행동의 관계분석,"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9권, 제4호, pp.485-496, 2020.
A. Parasuraman, V. A. Zeithaml, and L. L. Berry,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Vol.64, No.1, p.12, 1988.
최희연, 이신언, "골프장의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및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47권, 제1호, pp.157-169, 2012.
J. J. Cronin Jr and S. A. Taylor,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Vol.56, No.3, pp.55-68, 1992.
이유재, 이청림, "최근 서비스 마케팅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및 향후 연구 제언," 마케팅연구, 제29권, 제6호, pp.121-166, 2014.
손권배, 학원의 교육서비스품질이 교육서비스성과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공정성, 서비스신뢰, 서비스관계몰입의 매개역할, 건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이진숙, 댄스스포츠 학원의 서비스품질, 전환장벽, 고객만족 및 구매행동의 인과관계, 국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정우진, 최진영, "지속적 스포츠센터 이용자의 서비스 품질, 서비스만족, 재구매 의도의 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5권, 제2호, pp.521-531, 2016.
R. N. Bolton and J. H. Drew, "A multistage model of customers' 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17, No.4, pp.375-384, 1991.
M. B. Holbrook and K. P. Corfman, "Quality and value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Phaedrus rides again," Perceived quality, Vol.31, No.2, pp.31-57, 1985.
V. A. Zeithaml,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Journal of marketing, Vol.52, No.3, pp.2-22, 1988.
B. J. Babin, W. R. Darden, and M. Griffin, "Work and/or fun: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20, No.4, pp.644-656, 1994.
W. B. Dodds, K. B. Monroe, and D. Grewal, "Effects of price, brand, and store information on buyers' product evaluat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28, No.3, pp.307-319, 1991.
L. Randall and M. Senior, "Training for service quality in the hospitality industry," Service quality in hospitality organizations, pp.164-182, 1996.
J. J. Cronin Jr, M. K. Brady, and G. T. M. Hult, "Assessing the effects of quality, value, and customer satisfaction on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s in service environments," Journal of retailing, Vol.76, No.2, pp.193-218, 2000.
M. B. Holbrook, "Consumption experience, customer value, and subjective personal introspection: An illustrative photographic essa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59, No.6, pp.714-725, 2006.
J. C. Sweeney and G. N. Soutar, "Consumer perceived value: The development of a multiple item scale," Journal of retailing, Vol.77, No.2, pp.203-220, 2001.
황미진, "지각된 가치 측정 도구 및 소비 후 감동, 만족 창출을 위한 인과모형의 개발: 이타적 가치를 중심으로," 소비자문제연구, 제45권, 제1호, pp.1-23, 2014.
노동연, "스포츠센터 소비자의 서비스 품질지각과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및 재 이용의사의 관계,"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9권, 제4호, pp.71-88, 2004.
한도령, "국내 골프관광지 선택속성이 다차원적 지각 가치를 통한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6권, 제2호, pp.603-613, 2017.
류지한, 곽한병, "스쿠버다이빙 참여자의 다차원적 지각가치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72권, pp.147-156, 2018.
이숙영, "문화예술교육 서비스 품질을 통한 무용교육의 가치에 관한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4권, 제3호, pp.51-62, 2020.
최윤실, 이형룡, "온라인 예약 채널 품질 속성이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능적 가치의 매개 효과," 관광연구, 제34권, 제7호, pp.103-120, 2019.
C. Fornell,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 The Swedish experience," Journal of marketing, Vol.56, No.1, pp.6-21, 1992.
C. Fornell and B. Wernerfelt, "Defensive marketing strategy by customer complaint management: a theoretical 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24, No.4, pp.337-346, 1987.
J. Hwang, "Restaurant table management to reduce customer waiting times," Journal of Foodservice Business Research, Vol.11, No.4, pp.334-351, 2008.
김성엽, 주혜영, "서비스품질, 이미지, 서비스가치가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국내 요가센터 서비스품질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제25권, pp.111-125, 2007.
정지명, 진지형, "볼링센터의 서비스품질과 재이용의 도의 관계에서 서비스가치의 매개효과검증,"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42권, 제1호, pp.443-453, 2010.
김기출, 골프장 이용형태에 따른 서비스품질,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도, 행동의도의 인과관계, 상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최진훈, 박주영, "골프연습장의 서비스 품질이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8권, 제3호, pp.319-333, 2019.
설민신, 임정원, 이성균, "스포츠센터 제공 서비스품질이 이용만족과 재등록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5권, 제6호, pp.875-886, 2016.
라선아, 이유재,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관계마케팅, 고객관계관리 관련 문헌에 관한 종합적 고찰," 마케팅연구, 제30권, 제1호, pp.53-104, 2015.
정순복, "스포츠 컨벤션 이벤트와 지각된 가치 및 행동의도의 구조적 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7권, 제2호, pp.77-88, 2018.
박현희, 전중옥, "소셜커머스의 다차원적 소비가치가 태도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회 희소성 지각의 조절효과," 마케팅관리연구, 제17권, 제4호, pp.173-196, 2012.
이형탁, 김문섭, "스마트폰의 사용자와 비사용자간 비용.편익 모형," 한국산업경영학회 발표논문집, pp.308-325, 2012.
김남수, 항공서비스 품질, 가치지각, 고객만족, 행동의도와의 관계, 계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최용석, 신승아, 신승호, 유도상, "스포츠복지프로그램을 통한 뉴실버 세대의 지각된 가치와 스포츠조직 평판 및 행동의도와의 관계: 어르신검도교실을 중심으로,"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23권, 제6호, pp.66-78, 2018.
유정헌, 김문섭, "항공사 서비스품질이 고객가치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지, 제16권, 제6호, pp.117-136, 2018.
김지혜, 여성 취미발레의 라이프 스타일이 선택속성, 만족 및 참여지속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정은교, 필라테스 서비스품질이 가치, 만족 및 재이용에 미치는 관계 분석,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0.
R. M. Baron and D. A. Kenny,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ol.51, No.6, pp.1173-1182, 1986.
유호길, "민간스포츠센터의 서비스 품질, 이용만족, 관여도 및 애호도 간의 관계," 한국체육과학회지, 제19권, 제1호, pp.153-164, 20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