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보육지원학회지 = Korean Journal of Childcare and Education, v.17 no.3, 2021년, pp.1 - 17
김세진 (덕성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아교육학과)
Objective: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tendency of research in relation to childcare curriculum for 0 to 2 year-olds, and then to analyze and understand the results of precedent research about the status of the operation of Childcare Curriculum. Methods: The analytic data utili...
김미애, 나인선 (2018). 유아교육과정 및 누리과정 연구동향 분석: 2007년~2017년을 중심으로. 한국유아교육연구, 20(1), 57-82. doi:10.15409/riece.2018.20.1.57
김수연 (2014). 영아반 보육교사의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운영실태. 군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영실, 신애선 (2014). 영아 관련 연구동향 분석: 2006년~2012년 국내학술지를 중심으로. 한국영유아보육학, 86, 79-105.
김지혜 (2020). 영아반 교사의 음악교육활동 운영실태와 '영아보육프로그램'의 음악교육활동에 대한 활용 어려움과 개선방안. 위덕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남미경, 김인숙 (2017).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2세 영아보육프로그램」의 자연친화활동에 대한 동향분석과 보육교사의 인식 조사. 생태유아교육연구, 16(3), 173-193.
박고은 (2018). 표준보육과정의 영아권리에 대한 내용분석과 보육교사의 인식. 한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라영 (2014). 표준보육과정 과학적 탐구하기를 기초로 한 영아과학교육에 대한 교사의 운영 및 요구 탐색.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하나 (2015).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 보육 프로그램의 만2세 신체영역 활동 분석.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창현, 이경화, 이민희 (2017). 국가수준의 유아교육과정 성격에 부응하는 누리과정 운영개선방안(연구보고 2017-18). 서울: 육아정책연구소. http://kicce.re.kr/main/board/view.do?menu_idx22&manage_idx31&board_idx28399에서 2021년 4월 6일 인출
보건복지부 (2017. 12). '보육.양육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제3차 중장기보육 기본계획(2018~2022) 발표. http://www.mohw.go.kr/react/al/sal0301vw.jsp?PAR_MENU_ID04& MENU_ID0403&page1&CONT_SEQ343320에서 2021년 5월 18일 인출
보건복지부 (2021). 보육통계 2020년 12월 말 기준. http://www.mohw.go.kr/react/jb/sjb030301vw.jsp?PAR_MENU_ID03&MENU_ID0321&CONT_SEQ365506에서 2021년 5월 18일 인출
엄경희 (2015). 표준보육과정 과학적 탐구에 대한 영아반 교사의 필요성 인식과 수행에 관한 연구: 가정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유소연 (2018). 만 2세 표준보육과정에 나타난 수학교육 내용분석: 어린이집 교육계획안을 중심으로. 위덕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유주연, 이승연 (2015). 영아교사들이 경험하는 전문적 정체성의 혼란과 극복의 힘. 한국교원교육연구, 32(2), 257-288. doi:10.24211/tjkte.2015.32.2.257
이미화, 민정원, 엄지원, 윤지연 (2013). 영아보육의 실태 및 질 제고 방안(연구보고 2013-11). 서울: 육아정책연구소. http://kicce.re.kr/main/board/view.do?menu_idx21&manage_idx30&board_ idx28321에서 2021년 4월 6일 인출
이미화, 정주영, 엄지원 (2014).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만 0-2세 영아반 보육교사의 인식 및 요구. 육아정책연구, 8(2), 111-131.
이승연, 권수현, 권연정, 김언경, 나영이, 유주연 등 (2015). 국내외 '영아' 관련 연구물의 최근 동향 분석: 2000년~2013년 발간 논문을 대상으로. 교육과학연구, 46(3), 91-117. doi:10.15854/jes.2015.09.46.3.91
이영환, 서현아, 윤정진 (2013). 국가수준 보육과정 현황과 발전방안. 한국보육지원학회지, 9(3), 309-342.
이정미 (2017). 0-2세반 교사의 표준보육과정 이해도와 교수효능감의 관계. 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이정원, 이정림, 도남희, 최효미, 이재희, 이윤진 등 (2018). 2018년 전국보육실태조사-가구조사보고(11-1352000-000961-12). 서울: 육아정책연구소. https://kicce.re.kr/main/board/view.do?menu_idx24&manage_idx33&board_idx28628에서 2021년 4월 6일 인출
장선후 (2020). 유아역사교육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및 운영실태: 만 2세 표준보육과정과의 연계 가능성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주현미 (2014).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보육교사 인식 및 운영 실태.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Bussey, K., & Hill, D. (2017). Care as curriculum: investigating teachers' views on the learning in care. Early Child Development & Care, 187(1), 128-137. doi:10.1080/03004430.2016.1152963
Dodge, D. T. (1995). The importance of curriculum in achieving quality child day care programs. Child Welfare, 74(6), 1171-1188.
Bennett, J. (2005). Curriculum issues in national policy-making. Europea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search Journal, 13(2), 5-23. doi:10.1080/13502930585209641
OECD (2012). Staring strong III: A quality toolbox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OECD 유아교육과 보육의 질 제고를 위한 정책 방안(신동주, 장혜진, 이경옥 옮김). 서울: 덕성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http://books.google.co.kr/books/about/Starting_Strong_III.html?iddm0zUy3ie2AC&printsecfrontcover&sourcekp_read_button&redir_escy#vonepage&q&ffalse 에서 2021년 5월 18일 인출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