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보육지원학회지 = Korean Journal of Childcare and Education, v.17 no.4, 2021년, pp.111 - 128
최은혜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아교육과) , 황혜정 (경기대학교 유아교육과)
Objective: The purposes of this research are to analyze former research papers regarding Dream Start according to academic field in an attempt to better understand their services and to present additional directions. Methods: The 66 research papers regarding Dream Start from 2008 to 2020 were analyz...
강은정, 임성은 (2011). 건강영향평가를 통한 아동 복지서비스 개선: 청주시 드림스타트 센터사례. 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 28(1), 115-130.
김극명 (2011). 드림스타트 사업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서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선화 (2010). 드림스타트 연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효진, 송미령 (2020). 빈곤가정의 학령기 자녀를 둔 양육자의 양육스트레스 궤적 및 예측요인: 드림스타트사업 참여자 중심으로. 아동과 권리, 24(1), 69-87. doi:10.21459/kccr.2020.24.1.69
아동권리보장원 아동권리본부 지역아동복지부 (2009). 드림스타트 사업소개. https://www.dreamstart.go.kr/contents/sub01_01_01.asp에서 2021년 3월 10일 인출
보건복지부 (2010). 2011 드림스타트 사업안내. 서울: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13). 2013 드림스타트 사업안내. 서울: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15). 2015 드림스타트 사업안내. 세종: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19). 2019 드림스타트 사업안내. 세종: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21). 2021 드림스타트 사업안내. 세종: 보건복지부.
손선옥, 정익중, 이봉주, 강경화 (2009). 통합적 아동복지서비스 수행평가지표 개발 연구: 드림스타트를 중심으로. 사회복지 실천과 연구, 6, 29-54.
이상균 (2017). 드림스타트, 지난 10년의 성장과 향후 10년을 위한 과제. 한국아동복지학, 1(59), 115-150. doi:10.24300/JKSC.2017.09.59.115
장은정, 김현자 (2016). 드림스타트사업 관련 연구경향. 방과후아동지도연구, 13(2), 13-24.
장종화, 이상엽 (2012). 농촌지역 드림스타트사업의 프로그램 우선순위결정에 관한 연구 - AHP 방법론의 적용. 한국자치행정학보, 26(1), 45-62.
조용남 (2015). 드림스타트 정책추진 과정 연구. 아동과 권리, 19(3), 389-422.
조용남 (2019). 저소득 가정 영유아의 조기개입 프로그램이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 드림스타트대상 아동의 2년간의 변화 중심으로. 한국영유아보육학, 1(117), 1-20. doi:10.37918/kce.2019.07.117.1
최인영 (2018). 제주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양육자의 변화 경험: 희망의 끈을 잡고 일어서다.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홍순혜, 정소연, 유영림, 김정인, 한정은 (2019). 드림스타트 사업의 성과, 성공요인 및 한계: 경기도 G시 사례에 대한 초점집단인터뷰 활용 질적연구. 한국아동복지학, 65, 89-122. doi:10.24300/jkscw.2019.03.65.89
황혜정 (2014). 위스타트(We Start) 언어중재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및 활용에 관한 연구. 육아정책연구, 8(1), 153-179.
Choi, J. Y., Ryu, D., Van Pay, C. K., Meacham, S., & Beecher, C. C. (2021). Listening to Head Start teachers: Teacher beliefs, practices, and needs for educating dual language learners.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54, 110-124. doi:10.1016/j.ecresq.2020.08.005
Kim, C., & Kara, C. H. (2021). The efficacy of child-teacher relationship training as an early childhood mental health intervention in head start programs. International Journal of Play Therapy, 30(2), 112-124. doi:10.1037/pla0000154
United States (2016). Strengthening Head Start for current and future generations. Washington, DC: Committee on Education and the Workforc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