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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멘과 에티오피아의 문화이해와 지역협력 방안 연구
A study on cultural understanding and regional cooperation in Yemen and Ethiopia 원문보기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7 no.3, 2021년, pp.147 - 154  

서대성 (성결대학교 파이데이아학부) ,  임헌욱 (한세대학교 교양학부)

초록

본 연구는 커피를 선호하는 한국인들에게 예멘·에티오피아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지역협력 방안을 찾고자 하는 것이다. 이슬람지역은 직접 협력을 할 수 없어 커피산업을 통한 교류방법을 고려하였다. 이를 위해 먼저 지역적 교류 모델과 선행연구를 조사하였고, 초기 문화와 종교의 특징을 알아보고 문화완충과 예멘의 이슬람 분쟁역사를 통한 정치종교적 지역 관계를 알아보았고 마지막으로 커피지역을 비교하기 위해 지역 커피산업과 문화에 대해 설명하였다. 결론적으로 이슬람 연구에 대한 지역 협력을 위한 교육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첫째, 문화 충돌 극복, 둘째, 새로운 전략적 지역협력, 셋째, 종교보다 문화적 접근, 넷째, 새로운 기술적 지역협력, 다섯째, 예멘 난민 지역협력 병행, 여섯째, 에티오피아에서의 교두보(예멘 교역지역협력) 등의 방식을 제안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o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understand the cultural differences between Yemen and Ethiopia for Koreans who love coffee and to find ways to cooperate with the region. The Islamic region is not able to cooperate directly, so we thought about how to exchange through the coffee industry. Therefo...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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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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