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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시대의 온·오프라인 통합매장의 서비스 활성화 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service activation strategy of online and offline integration stores in the non-face-to-face era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9 no.9, 2021년, pp.299 - 305  

이재은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자인경영 전공)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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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비대면 시대의 온·오프라인 통합매장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사례 연구이다. COVID-19로 인해 리테일 아포칼립스 위기가 심화되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는 피지털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국내 유통업체의 대응은 초기단계이며 소비자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오프라인 매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적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 기술 발전에 따른 이론적 고찰을 통해 3가지 전략을 확인하였고, 국내외 선행 사례를 조사, 분석하여 4가지 전략으로 정리하였다. 도출된 전략을 유형화하여 결론적으로 3가지 핵심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 연구는 문헌 조사와 사례조사를 토대로 한 연구로서 향후 온·오프라인 통합매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적 기초자료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 case study for revitalizing services of integrated online and offline stores in the non-face-to-face era. The retail apocalypse crisis has deepened due to COVID-19, and to overcome this, the physital strategy of providing online experiences to offline stores is attracting attention. ...

주제어

표/그림 (3)

참고문헌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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