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보건교육의 실효성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VR·AR기반 체험교육 중심으로
A Study for Improving the Effectiveness of Safety and Health Education Based on the Empirical Education Utilizing Virtual Reality 원문보기

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23 no.3, 2021년, pp.35 - 45  

문석인 (울산대학교 대학원 안전보건전문학과) ,  장길상 (울산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ctivities to prevent industrial accidents can be divided into management of disaster risk factors of production facilities, disaster prevention systems and procedures, and human factors management. Human factor management is the last and most effective means to minimize disaster incidence and loss ...

주제어

표/그림 (27)

참고문헌 (14)

  1. K. H. Byun(1985), "A study on Edgar Dale's audio-vision theory." Doctoral dissertation, Ewha Womans University. 

  2. J. H. Choi(2016), "Future of education and culture industry through virtual reality." Future Horizon, 29:20-23. 

  3. S. Y. Choi, G. H. Cho, H. A. Park(2021), A study of the feasibility and application scope of regular safety & health education. Ulsan Oshri, pp. 96-104. 

  4. H. Y. Jeon(2017), "The current status and implications of domestic and foreign AR.VR industry." Hyundai Research Institute VIP Report 687, 14:1-4. 

  5. S. H. Kim, R. Heo, Y. J. Chung, J. M. Kim, M. P. Kwon, S. C. Seo, G. H. Park, M. K. Kim(2019), "Virtual reality visualization model (VRVM) of the tricarboxylic acid(TCA) cycle of carbohydrate metabolism for medical biochemistry education."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and Technology, 28:602-612. 

  6. Korea Institute of Science &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2017a), The future of virtual and augmented reality_Technical impact assessment report for 2016. Anyang: Namo Planning, p. 12. 

  7. Korea Institute of Science &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2017b), The future of virtual and augmented reality _Technical impact assessment report for 2016. Anyang: Namo Planning, p. 78. 

  8. G. H. Lee, K. H. Kim, H. J. Lee et al.(2018), The future of virtual reality, augmented reality. Seoul: Content, pp. 136-137. 

  9. Y. H. Lee, Y. S. Cho(2016), "The possibility and prospect of educational application of virtual mixed reality technology." KERIS Issue Report, 1-3. 

  10.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2021), Safety and health education regulations. Retrieved January 10, 2020 from http://www.moel.go.kr/info/lawinfo/instruction/view.do 

  11.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2021), The status of industrial accident in 2020. Retrieved April 14, 2021 from http://www.moel.go.kr/news/pressrelease 

  12. Safety and Health Portal, Private safety experience training center. Accessed September 17, 2021 on https://www.koshats.or.kr:8443/support/assist/safeexprn?searchText&page1 

  13. The Science Times, Virtual reality education, doubles focus. Accessed July 12, 2017 on https://www.sciencetimes.co.kr/scienceculture/event.field 

  14. J. H. Yoon(2016), "Virtual reality in reality." Future Horizon, 29:5.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