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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10, 2021년, pp.172 - 183
The current study delves into millennial consumers' attitude toward 'undisclosed ads' and 'disclosed ads' through in-depth interviews. More specifically, this study explores how millennial consumers think of undisclosed ads and celebrity endorsers as well as influencers through interviewing 12 mille...
고재완, "방송 간접광고 시청- 광고권 조율 관건," 주간경향, 2021.
박은경, "뒷광고 대신 앞광고, 솔직함이 경쟁력이다," 대구신문, 2021.
코스모폴리탄, "앞광고? 뒷광고? 우리는 전정성을 원했다," 2020.
이연주, 이상준, "뒷광고가 쏘아올린 앞광고 트렌드," 영대신문,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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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관준, 영화 속 제품 배치를 통한 간접 광고 실태의 비교연구:한.미 영화속에 배치된 다국적 브랜드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임아영, 김면, "PPL 광고 효과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방안-TV 드라마 PPL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제42권, pp.267-276, 2014.
김경은, "연예인은 되고 유튜버는 안되고? '뒷광고' 애매한 경계," 매일경제, 2021.
이승연, "PPL,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뒷광고 논란을 종식할 앞광고가 뜬다," 매일경제,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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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현, 조현영, "유튜버의 비윤리적 행위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뒷광고의 부작용," 광고학연구, 제32원, 제1호, pp.91-118, 2021.
김연주, 이희준, "밀레니얼 소비자의 일본 브랜드 불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양가적 감정요인 연구," 광고학연구, 제31권, 제3호, pp.7-31, 2020.
김가혜, 김아연, 성용준, "OTT 서비스의 개인화 추천이 밀레니엄 세대의 서비스 평가에 미치는 영향: 다양성 추구 경향성을 중심으로," 한국 HCI학회 논문지, 제15권, 제3호, pp.43-53, 2020.
김정아, 이정훈,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가치와 스마트폰 구매행동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 기성 세대와의 비교중심으로,"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8호, pp.1465-1480, 2020.
이은형, 밀레니얼과 함께 일하는 법, 앳워크,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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