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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렌터카 이용 만족도가 전기차 구매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Satisfaction with the EV Rent-a-car on the Purchase of the EV 원문보기

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21 no.1, 2022년, pp.193 - 208  

고영규 (KAIST 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  김수완 (KAIST 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  손상훈 (제주연구원 청정도시연구부) ,  임철우 (KAIST 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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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전기차를 렌트한 이용자의 만족도가 전기차 구매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검증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 결과, 전기 렌터카 이용 후 만족도와 유의미한 상관관계를 가지는 요인으로 성별, 연령, 정숙성 및 승차감, 충전 인프라가 확인되었으며, 연령, 정숙성 및 승차감, 충전 인프라 요인은 전기 렌터카 이용 후 만족도를 통해 전기차 구매 관심 및 의도에 영향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연구의 차별성은 전기차 체험을 통한 전기차 보급 견인의 주요 수단으로서 전기 렌터카에 초점을 맞추어 실증연구를 통해 분석했다는 측면과 전기 렌터카를 통해 전기차를 처음 경험한 이용자들을 분석 대상으로 한정했다는 측면을 들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verify how the EV rent-a-car satisfaction affect the purchase intention of the EV. As a result of the study, Gender, Age, Quietness & Ride comfort, Charging infrastructure had a significant correlation with the EV rent-a car satisfaction level. and It is confirmed tha...

주제어

참고문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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