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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성공적인 수학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가맹본부의 차별화된 표준화 시스템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stablishment of a differential standardization system for the franchisor for a successful math franchise business 원문보기

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3 no.4, 2022년, pp.63 - 70  

홍희동 (세명대학교 경영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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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교육시장의 변화와 코로나로 인해 과외 시장 및 온라인 학습시장으로 소비자들이 이동하여 대형 교육 프랜차이즈 사업이 매출액을 중시하는 입장에서 수익구조를 극대화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재편되고 있다. 교육환경의 변화로 교수자 중심에서 학생 중심으로 개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생들 스스로가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학습기술을 배양할 수 있는 새로운 학습균형 모델이 요구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수학 교육서비스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는 가맹본부 입장에서 최근 교육 트렌드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하면서 기업의 수익구조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새로운 수학 프랜차이즈 모델(K-MODEL)을 제안한다. K-MODEL은 차별화 콘텐츠 및 서비스, 학습 및 운영 프로세스, 학습 성취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가맹본부와 가맹사업을 진행하는 가맹점사업자들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the recent changes in the education market and Corona, Consumers have moved to the tutoring and online learning markets, and the large-scale education service franchise business is reorganized into a small-scale franchise, a business model that maximizes the profit structure from a position w...

주제어

표/그림 (14)

참고문헌 (16)

  1. K. H. Ann & B. H. Im. (2013). Principles of Marketing Research : Hakhyeonsa Publis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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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B. Y. Hwang & W. Y. Kim. (2021). ENTREPRENEURSHIP & STARTUP : epress Publishing. 

  16. H. D. Hong. (2012). Platform design for the creation of collaborative contents based on a 3×5 MPS Model. Doctoral dissertation.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 Daeg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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