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5 no.1, 2022년, pp.47 - 61
In this study, We developed VR (Virtual Reality) geological resources based on the Geo Big Data of the Big Data platform that provided by the Korea Institute of Geoscience and Mineral Material (KIGAM). So students selected the theme of lessons by using these resources and we operated Remote classes ...
권영옥(2013).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 서비스 활성화 방안연구.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지, 19(2), 87-100.
김우겸, 최동열, 곽승철, 김희수(2019).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학습이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과학교육연구소, 43(3), 271-283.
김태현, 고장완(2019). 몰입형 가상현실 학습이 중학생의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지, 25(1), 99-120.
김효정(2020). 가상현실 체험에 기초한 디자인 수업이 중학생의 창의역량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학회지, 33(3), 177-188.
남충모, 김종우(2018). 학습자에 따른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교육의 비교 연구. 한국정보교육학회지, 22(5), 585-592.
미래창조과학부(2016). 제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지능정보사회 중장기 종합대책. 세종: 미래창조과학부.
박지수(2019). 사회과 학습자료로서 데이터 시각화기법의 효과 연구: 초등학교 3, 4학년을 대상으로. 사회과교육, 58(3), 57-73.
박현린, 손은남(2020).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매체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국내 동향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지, 20(5), 725-741.
손미현(2020). 지식정보처리역량 함양을 위한 데이터 기반 과학탐구 모형 개발.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윤마병(2019). 3D 파노라마 가상현실 만들기를 통한 학성리 맨삽지 야외학습장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현장과학교육, 13(3), 339-358.
이경순, 한정선(2001). 교수-학습 과정에서 가상현실의 구현을 위한 이론적 고찰. 교육공학연구, 17(3), 133-163.
한도윤(2018). 초등학교 지층관련 학습을 위한 가상현실 자료 개발. 석사학위논문, 23-50.
Ault, C. R. (1998). Criteria of excellence for geological inquiry: The necessity of ambiguity.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5(2), 189-212.
Fouh, E., Akbar, M., & Shaffer, C. A. (2012). The role of visualization in computer science education. Computers in the Schools, 29, 95-117.
Hsieh, Y. J., & Cifuentes, L. (2006). Student-generated visualization as a study strategy for science concept learning. Educational Technology and Society, 9(3), 137-148.
Jeong, Y., Kim, H., & Lee, C. (2021). Effects of science journaling on elementary students' affective characteristics in Korea. Sustainability, 13(17), 9691.
Krueger, M. W. (1991). Artificial reality (2nd ed.). Reading, MA: Addison-Wesley.
Laudan, R. (1987). From mineralogy to geology: The foundations of a science, 1650-1830. Chicago, Illinois: University of Chicago Press.
Lincoln, Y. S., & Guba, E. G. (2000). Paradigmatic controversies, contradictions, and emerging confluences. In N. K. Denzin, & Y. S. Lincoln (Eds.),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2nd ed., pp. 163-188). Thousand Oaks, CA: Sage.
McLellan, H. (1994). Virtual reality and multiple intelligences: Potentials for higher education. Computing in Higher Education, 5(2), 33-66.
Michael, H. (1997). 가상현실의 철학적 의미. 서울: 책세상.
Orion, N. (1993). A modelforthe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of field trips as an integral part of the science curriculum.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93(6), 325-331.
Orion, N., & Hofstein, A. (1994). Factorsthat influence learning during a scientific field trip in a natural environment.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1(10), 1097-1119.
Pantelidis, V. S. (1993). Virtual reality in the classroom. Educational Technology, 33(2), 23-27.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