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2 no.5, 2022년, pp.327 - 337
유췌 (신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 이보희 (신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With the fierce competition between universities and the diversification and rapid development of multimedia, university promotional videos have become one of the effective means for universities to instill a better brand image, increase their competitiveness, and attract more new students. There we...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11208/110684168/1
https://www.eol.cn/shuju/uni/202104/t20210409_2094311.shtml
L. L. Berry, "Cultivating Service Brand Equity,"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28, No.1, pp.128-137, 2000.
S. Panda, S. C. Pandey, A. Bennett, and X. Tian, "University Brand Image as Competitive Advantage: A Two-Country Study,"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Management, Vol.33, No.2, pp.234-251, 2019.
백재훈, "대학 간 차별화 된 홍보영상 콘텐츠 개발 연구 -부산지역 4년제 대학을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제37권, 제1호, pp.113-123, 2019.
H. H. Pham, K. Farrell, H. M. Vu, and Q. H. Vuong, "Using YouTube Videos to Promote Universities: A Content Analysis," The Social Sciences, Vol.15, No.2, pp.83-94, 2020.
P. Kotler and A. R. Andreasen, Positioning the Organisation: Strategic Marketing for Non-Profit Organisation, Toronto: Prentice Hall, 1996.
E. Dichter, "What's in an Image," The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Vol.2, No.1, pp.75-79, 1985.
고경순, "대학의 이미지 형성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광고연구, 제13호, pp.37-66, 1991.
D. Kazoleas, Y. Kim, and M. A. Moffitt, "Institutional Image: A Case Study," Corporate Communications: An International Journal, Vol.6, No.4, pp.205-216, 2001.
T. Jr. Huddleston and M. B. Karr, "Assessing College Image," College and University, Vol.57, No.4, pp.364-370, 1982.
이용학, "대학이미지 평가기준의 측정과 포지셔닝 전략," 광고연구, 제59호, pp.159-183, 2003.
우석봉, 박은아, "대학광고의 메시지와 표현양식 분석: 2004-2009 신문광고를 대상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제10권, 제4호, pp.701-722, 2009.
최일선, 박정은, 이훈, "홍보 영상물을 통한 메가 이벤트 이미지 분석: 환경 미학적 접근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제25권, 제5호, pp.217-235, 2013.
백재훈, "대학 홍보에 있어 영상콘텐츠의 활용현황연구: 부산지역 종합대학을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제15권, 제4호, pp.73-78, 2012.
임성택, 유성호, "대학홍보영상의 효율적 제작 및 관리 방안에 대한 연구: D여대 홍보영상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72호, pp.143-154, 2020.
L. L. Jiang, J. L. Guo, and Y. F. Cheng, "Videos to Promote Universities: From 'Reasoning by Truth' to 'Touching with Heart'," China Higher Education, No,21, pp.51-53, 2016.
전종우, "수용자가 인식하는 국내 드라마의 스토리텔링 방식이 드라마 만족도와 지상파 채널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미디어와 공연예술연구, 제9권, 제3호, pp.1-28, 2014.
이찬욱, 이채영, "영상콘텐츠 스토리텔링 기반 문화코드 분석 연구," 인문콘텐츠, 제23호, pp.165-190, 2011.
박치완, "글로벌시대의 문화, 어떻게 해석해야 할 것인가? -문화코드, 문화세계화, 지역세계화 개념을 중심으로-," 해석학연구, 제27호, pp.37-72, 2011.
C. Chang, "How People Tell an Ad Story: Western vs. Asian Styles," Asian Journal of Communication, Vol.22, No.3, pp.235-252, 2012.
A. D. Fletcher and S. K. Zeigler, "Creative Strategy and Magazine Ad Readership,"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18, No.1, pp.29-33, 1978.
N. D. Albers-Miller and M. R. Stafford, "An International Analysis of Emotional and Rational Appeals in Services vs Goods Advertising,"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Vol.16, No.1, pp.42-57, 1999.
P. Kotler, Marketing Management Millenium Edition, New Jersey: Prentice-Hall, Inc, 2002.
이용우, "국내 공공기관 영상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분석 연구 -소구형식과 기법을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제23권, 제2호, pp.64-72, 2020.
백재훈, "대학홍보 매체로서 TV광고의 크리에이티브 비교분석,"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제8권, 제1호, pp.83-95, 2009.
G. Hofstede, "Cultural Dimensions in Management and Planning," Asia Pacific Journal of Management, Vol.1, No.2, pp.81-99, 1984.
K. Krippendorff, Content Analysis: An Introduction to Its Methodology, IL: Beverly of Chicago Press, 1980.
V. Melnyk, S. M. J. V. Osselaer, and T. H. A. Bijmolt, "Are Women More Loyal Customers than Men? Gender Differences in Loyalty to Firms and Individual Service Providers," Journal of Marketing, Vol.73, No.4, pp.82-96, 2009.
A. R. Feinstein and D. V. Cicchetti, "High Agreement but Low Kappa: I. The Problems of Two Paradoxes," Journal of Clinical Epidemiology, Vol.43, No.6, pp.543-549, 1990.
R. L. Brennan and D. J. Prediger, "Coefficient Kappa: Some Uses, Misuses, and Alternatives,"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Vol.41, No.3, pp.687-699, 1981.
J. R. Landis and G. G. Koch, "The Measurement of Observer Agreement for Categorical Data," Biometrics, Vol.33, No.1, pp.159-174, 1977.
성이, 김병대, "축제이벤트 연구 경향 비교분석 - 한국.중국을 중심으로 -," 경영과 정보연구, 제40권, 제2호, pp.51-65, 202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