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공학교육연구 =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research, v.26 no.1, 2023년, pp.45 - 57
신수현 (서울대학교 공학연구원) , 김성우 (서울대학교 공학전문대학원)
The aim of this paper is to find directions for improving creativity education in a research-oriented college of engineering. As a method, we interviewed 17 professors and 7 students from a research-oriented college of engineering in Seoul, South Korea and learned about their experiences related to ...
강승희(2009). 공과대학생의 창의적 성취에 영향을 주는 요인?탐색: 경진대회 수상팀을 중심으로. 공학교육연구, 12(3), 59-72
김광선(2015). 공학교육 패러다임 변화의 방향.
김세직(2021). 모방과 창조 서울대 김세직 교수의 새로운 한국?경제학 강의 모방과 창조. 브라이트.
김세직.정운찬(2007). 미래 성장동력으로서의 창조형 인적자본과 이를 위한 교육개혁. 경제논집 46.
남창우.이영태(2020). [공학교육 Part 2] 포스트 코로나 공학?교육에 대한 소고(小考) - 포스트 코로나 교육의 대전환을 위한 공학교육의 중단기적 계획. 인재니움, 27(2), 31-33.
민철구.이춘근(2000). 연구중심대학의 효과적 육성방안. 정책연구, 1-146.
신선경(2020).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학교육 혁신 전략 - 6인의 공학교육 리더들에게 묻고 답하다. 인재니움, 27(4),?79-95.
여명석 외(2015). 공과대학 창의설계공간 구축 연구과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정책과제.
이정동(2015). 축적의 시간 : 서울공대 26명의 석학이 던지는 한국 산업의 미래를 위한 제언. 지식 노마드.
이정동(2017). 축적의 길 : 축적의 길 축적의 시간 두 번째 이야기. 지식노마드.
이정동(2022). 최초의 질문 : 기술 선진국의 조건. 민음사.
임철일.김영전.김동호(2012). 공과대학 학생들의 창의성교육에?관한 인식. 공학교육연구, 15(2), 30-37.
임철일.홍미영.이선희(2011). 공학교육에서의 창의성 증진을?위한 학습환경 설계모형. 공학교육연구, 14(4), 3-10.
황농문 외, 서울대학교 창의성교육을 위한 교수모임. (2018).?창의 혁명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창조형 인재, 어떻게 키울 것인가?. 코리아닷컴.
Cropley, D. H.(2015). Promoting creativity and innovation?in engineering education. Psychology of Aesthetics,?Creativity, and the Arts, 9(2), 161.
S.-W., Kim(2020). Kepler vs Newton: Teaching?programming and math to almost all-majors in a single?classroom.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Teaching,?Assessment, and Learning for Engineering.
S.-W., Kim(2020). Hierarchical Curriculum Structure in?Academic Makerspaces. International Journal of Academic?Makerspaces and Making.
S.-W., Kim(2020). An interdisciplinary capstone course?on creative product development with cross-college?collabor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36(3), 919-928.
Wankat, P.(2004). The Emerging Discipline Of Engineering?Education. Association for Engineering Education -?Engineering Library.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