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농촌간호학회지 =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Rural Health Nursing, v.18 no.1, 2023년, pp.19 - 26
Purpose: This study was to evaluate the effects of a blended-learning based bioethics program on perceived ethical confidence, critical thinking disposition, moral sensitivity, and academic self-efficacy of the nursing students living in S city. Methods: The program was conducted 13 sessions (2 hour...
김수경, 이경화, 김상희. 4 차 산업혁명 시대의 윤리적 이슈와대학의 생명윤리교육 방향 제고. 한국의료윤리학회지. 2018;1(4):34-47.?https://doi.org/10.35301/ksme.2018.21.4.34
김인순. 생명윤리교육이 간호보건대학생의 생명윤리의?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명윤리학회지. 2013;14(1):1-13.
권복규. 임상윤리, 무엇을 교육할 것인가? 한국의료윤리학회지. 2020;23(4):265-277.?https://doi.org/10.35301/ksme.2020.23.4.265
유명숙, 손기철. 간호대학생의 생명의료윤리의식, 도덕적?민감성 및 도덕 판단력에 관한 간호윤리교육의 효과. 생명윤리. 2012;12(2):61-76.
이고은, 박성호, 이효진, 박수빈, 김상희. 국내 간호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간호윤리 연구의 통합적 문헌고찰(2011-2020). 한국의료윤리학회지. 2021;24(1):59-80.?https://doi.org/10.35301/ksme.2021.24.1.59.
김진영, 최희수. 하브루타 학습을 적용한 간호윤리교육이?간호대학생의 도덕적 민감성, 도덕적 판단력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20;20(12):?419-436. https://doi.org/10.22251/jlcci.2020.20.12.419
Lin C-F, Lu M-S, Chung C-C, Yang C-M. A comparison?of problem-based learning and conventional teaching?in nursing ethics education. Nursing Ethics. 2010;17(3):?373-382. https://doi.org/10.1177/0969733009355380
Myers C, Mixer S, Wyatt T, Paulus T, Lee D. Making the?move to blended learning: Reflections on a faculty development program. International Journal of Nursing?Education Scholarship. 2011;8(1).?https://doi.org/10.2202/1548-923X.2243
Dean X. Parmelee, Larry K. Michaelsen. Twelve tips?for doing effective team-based learning (TBL). Medical?Teacher. 2010;32(2):118-122.?https://doi.org/10.3109/01421590903548562
배윤주, 이정민. 국내 블렌디드 러닝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21;21(6):307-325.?https://doi.org/10.22251/jlcci.2021.21.6.307
교육부. 체계적인 원격수업을 위한 운영 기준안[Internet].?세종시: 한국 교육부. 2020[cited 2023 April 12]. Available from:?https://www.moe.go.kr/boardCnts/viewRenew.do?boardID294&lev0&statusYNW&smoe&m020402&opTypeN&boardSeq80131
권영애, 이연주. 대학 핵심역량기반 수요자 맞춤 온라인?비교과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사례연구. 문화와융합.?2019;41:913-936.
Gagnon M, Gagnon J, Desmartis M, Njoya M. The impact of blended teaching on knowledge, satisfaction,?and self-directed learning in nursing undergraduates:?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Nursing Education Perspectives. 2013;34(6):377-382.?https://doi.org/10.5480/10-459
Sulmasy DP, Geller G, Levine DM, Faden R. Medical?house officers' knowledge, attitudes, and confidence?regarding medical ethics. Archives of Internal Medicine. 1990;150(12):2509-2513.?https://doi.org/10.1001/archinte.1990.00390230065008
김지혜. 간호사의 윤리적 딜레마, 간호전문직관, 윤리적?의사결정 자신감과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대전]: 충남대학교. 2014; 16
Facione NC, Facione PA. The "California critical thinking skills test" and the national league for nursing accreditation requirement in critical thinking. Millbrae,?CA: California Academic Press; 1994.
Lutzen K, Evertzon M, Nordin C. Moral sensitivity in?psychiatric practice. Nursing Ethics. 1997;4(6):472-482.?https://doi.org/10.1177/096973309700400604
Han S-S, Kim J, Kim Y-S, Ahn S. Validation of a Korean?version of the Moral Sensitivity Questionnaire. Nursing Ethics. 2010;17(1):99-105.?https://doi.org/10.1177/0969733009349993
김아영, 박인영. 학업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 및 타당화?연구. 교육학연구. 2001;39:95-123.
Heinich R, Molenda M, Russell J, Smaldino S. Instructional media and the new technologies for learning. 7th?ed. Englewood Cliffs. NJ: Prentice Hall.; 2002.
이정은, 양승희. 간호학 분야 학습자 중심 수업의 효과에?대한 메타분석. 아시아교육연구. 2018;19(4):1049-1077.?https://doi.org/10.15753/aje.2018.12.19.4.1049
김건희. 팀 기반 블렌디드 러닝이 여자 간호대학생의 비판적 사고 성향, 문제해결 적극성, 팀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여성건강. 2017;18(1):53-6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