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기독교교육 논총 = Journal of christian education in Korea, v.73, 2023년, pp.39 - 54
조이스 앤 머서 (예일대학교)
이 연구는 첫째로 제자도를 정체성 형성의 평생 과정으로 설명한다. 그것은 기독교 종교교육을 신앙 공동체의 의도적인 사역으로 정의하는 것으로, 신앙 실천의 견습을 통해서 예수의 길을 따라가도록 도와주는 활동을 의미한다. 연구자는 이러한 과정이 실천의 교육이고 실천에 대한 신학적 성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보다 위에 있는 것으로 접근한다. 둘째는 교육 이론가들의 자료를 간단하게 설명하는데, 그러한 이론은 기독교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지향하는 실천을 통해 교육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서 가르쳐 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 연구는 깨지고 상처 난 세계의 관점에서, 기독교 종교교육가로서 두 가지 긴급한 신앙적 실천을 위해서 제자를 세우는 소명을 제시한다. 하나는 지구를 보호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갈등을 다루는 방법이다.
In this study I want to explore faith formation through the framework of practice. First, I will describe discipleship as a lifelong process of identity formation, defining Christian religious education as a faith community's intentional work of equipping people to walk in the way of Jesus through a...
Bass, D. C., & Dykstra, C. (2008). For life abundant: Practical theology, theological education, and?Christian ministry: Wm. B. Eerdmans Publishing.
Bass, D., & Dykstra, C. (2011). Teaching and Christian practices: Reshaping faith and learning: Wm.?B. Eerdmans Publishing.
Blazer, D. A., & Fowler, J. W. (1989). Faith development in early childhood. Kansas City, MO: Sheed?& Ward.
Bruner, J. S. (1986). Actual minds, possible worlds. Cambridge, Mass.: Harvard University Press.
Bruner, J. S. (1996). The culture of education. Cambridge, Mass.: Harvard University Press.
Dykstra, C., & Bass, D. C. (2002). A theological understanding of Christian practices. Practicing?theology: Beliefs and practices in Christian life:13-32.
Fowler, J. W. (1981). Stages of faith: the psychology of human development and the quest for?meaning. 1st ed. San Francisco, CA: Harper & Row.
Kim, G. J.-S., & Koster, H. P. (2017). Planetary solidarity: Global women's voices on Christian doctrine?and climate justice: Fortress Press.
Lave, J., & Wenger, E. (1991). Situated learning : legitimate peripheral participation, Learning in doing.?Cambridge England ; New York: Cambridge University Press.
Ng, D., & Thomas, V. (1981). Children in the worshiping community. Atlanta, Ga.: John Knox Press.
Paulsell, S. (2019). Honoring the body: Meditations on a Christian Practice: Fortress Press.
Rogoff, B. (1990). Apprenticeship in thinking : cognitive development in social context. New York:?Oxford University Press.
Rogoff, B. (2003). The cultural nature of human development. New York: Oxford University Press.
Rogoff, B., & Lave, J. (1984). Everyday cognition : its development in social context. Cambridge,?Mass.: Harvard University Press.
Rogoff, B., Turkanis, C. G., & Bartlett, L. (2001). Learning together children and adults in a school?community. New York: Oxford University Press.
Volf, M., & Bass, D. C. (2001). Practicing theology: Beliefs and practices in Christian life: Wm. B.?Eerdmans Publishing.
Vygotsky, L., Hanfmann, E., & Vakar, G. (1962). "Thought and language." In. Cambridge, Mass.: MIT?Press,. https://yale.idm.oclc.org/login?URLhttp://ovidsp.ovid.com/ovidweb.cgi?TJS&NEWSN&PAGEtoc&SEARCH2006-10268.dd&LINKTYPEasBody&Dpsbk.
Wenger, E. (1998). Communities of practice : learning, meaning, and identity, Learning in doing.?Cambridge, U.K. ; New York, N.Y.: Cambridge University Press.
Westerhoff, J. H. (2012). Will our children have faith? 3rd rev. ed. Harrisburg, PA: Morehouse Pub.
Winner, L. F. (2018). The Dangers of Christian Practice: Yale University Press.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