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자기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모형에 관한 연구
Education : Learning to Fly on One's Own Strength 원문보기

기독교교육 논총 = Journal of christian education in Korea, v.73, 2023년, pp.7 - 19  

이나 터 아베스트 (네덜란드 자유대학교)

초록

교육에서 에듀세레는 그 자체가 기본적인 상황에서 보다 좋은 그리고 보다 높은 상황으로 개선을 함의한다. 더 나아가서 에두세레의 성품교육은 독일어 빌둥의 개념으로 인정될 수 있다. 여기서 빌둥이란 전체성의 인격, 사회와 세계관에서의 포괄적인 태도를 의미한다. 네덜란드 교육이 이 부분에서 만들어 내는 새로움은 무엇인가? 사고와 행동에서의 선형 발달에 대한 강조 없이 교육은 역사에서 포괄성에 대한 확신 없이 발생하지 않는다. 네덜란드에서 성인과 아동의 포괄성은 우리의 연구에서 역사적 맥락으로 제시된다. 그 결과는 우리에게 놀라움을 제공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education, the educere aspect makes itself felt - moving from an original situation to something higher, something better. Moreover, the formative character of educare can be recognised in the German concept Bildung, which focuses on human beings in their wholeness, on their attitude within socie...

주제어

참고문헌 (11)

  1. Arendt, H. (1961). Between past and future: Eight exercises in political thought. New York: Penguin?Books. 

  2. Bakker, N., Noordman, J., & Rietveld-van Wingerden, M. (2010). Vijf eeuwen opvoeden in?Nederland: Idee en praktijk 1500-2000 [Five centuries of education in the Netherlands:?Idea and practice 1500-2000]. Assen: Van Gorcum. 

  3. Biesta, G. (2014). The beautiful risk of education. New York: Taylor & Francis. 

  4. De Bruin, A. (2020). Moeten we dan alles goed winden? [Do we have to agree with everything?].?Amsterdam: SWP. 

  5. Jansen, S. (2008). Het pauperparadijs: Een familiegeschiedenis [The pauper paradise: A family?history]. Amsterdam: Balans. 

  6. Komensky, J. A. (2009). The legacy to the culture of education. Praha: Academia. 

  7. Kroon, T., & Lever, B. (2016). Grote pedagogen in klein bestek [Great pedagogues: A summery].?Amsterdam: SWP. 

  8. Langeveld, J. (1955). Kind en religie [Child and religion]. Utrecht: Erven J. Bijleveld. 

  9. Rietveld-van Wingerden, M., ter Avest, I., & Westerman, W. E. (2010). Islam in education in the?Netherlands: History and actual developments. In A. Alvarez Veinguer, G. Dietz, T.?Knauth, & D. P. Jozsa (Eds.), Islam in education in European countries: Pedagogical?concepts and empirical findings. Munster: Waxmann. 

  10. Steutel, J., & De Ruyter, D. (2019). Wat is opvoeding? Een conceptuele analyse [What is education??A conceptual analysis]. Pedagogiek, 39(1), 53-79. 

  11. Taylor, C. (2004). Sources of the self.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