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6 no.2, 2023년, pp.261 - 275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conceptual understanding of carbon neutrality among secondary school science pre-service teachers, as well as to identify gaze patterns in visual materials. For this study, gaze tracking data of 20 pre-service secondary school science teachers were analyz...
강혜정, 이석희(2021). 초등 예비교사의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지식.태도와 환경 소양. 초등교육연구,?37(2), 45-59.
국동식(2003). 온실효과 개념에 대한 오개념 원인으로서의 10학년 과학 교과서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23(5), 592-598.
김재복(1987), 교과서는 무엇이 문제인가. 교육개발,?9(4), 16.
명수정(2022).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생활계 온실가스?배출과 인식 조사 연구. 한국환경연구원.
배진호(2019). 초등예비 교사의 과학적 소양과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과 태도. 에너지기후변화교육, 9(2),?95-103.
신원섭, 신동훈(2013). 변별과제에서 초등학생의 안구운동 분석을 통한 발견적 주의 모델 개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3(7), 1471-1485.
안영균, 김형범(2017). 지구과학I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난 학습유형에 따른 고등학생의 시선 추적 분석.?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0(1), 50~61.
양일호, 이정은, 임성만(2007). 초등학생들은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삽화를 어떻게 이해하고 있을까? 초등과학교육, 26(5), 475-488.
오원근, 강지영, 박은정(2005). 열의 전도 및 상태 변화에?대한 중등학생들의 선개념이 교과서의 삽화 이해에 미치는 영향. 새물리, 50(6), 363-374.
정정인, 김진아(2005). 초등학교 암석 단원의 삽화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 과학교육연구소, 27, 93-104.
조병찬, 류재인, 정진수, 김효남, 박국태(2005). 환경교육에 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조사. 환경교육,?18(2), 1-13.
최병순, 허명(1987). 중학생들의 인지수준과 과학교과내용과의 관계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7(1),?24-33.
최소영(2013). 고등학교 환경과 녹색성장 교과서 기후변화 단원 분석: 학생들의 기후 변화 관련 오개념들을 중심으로. 환경교육, 26(1), 79-93.
최영란, 이형철(1998). 초등학교 자연 교과서의 삽화 분석. 초등과학교육, 17(2), 45-53.
최지연(2015). 초등학교 예비교사의 에너지와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5(12),?837-856.
한신, 김형범, 이창환(2020). 창의적 사고기법을 활용한?창의교육 수업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3(2), 162-174.
홍석영, 한신, 김형범(2020). 데이터 기반 STEAM 교육을?통한 문제 해결 과정 분석_대기대순환과 표층 해류내용을 중심으로.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3(3),?330-343.
환경부 보도자료(2020). 지속가능한 녹색사회 실현을 위한 대한민국 2050 탄소중립 전략. 세종: 환경부.
Bowen, G. M., & Roth, W. M. (2005). Data and graph interpretation practices among pre-service science teachers.?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2(10),?1063-1088.
Chang, K. T., Antes, J., & Lenzen, T. (1985). The effect?of experience on reading topographic relief information: Analyses of performance and eye?movements. The Cartographic Journal, 22(2), 88-94.
Hahn, L., & Klein, P. (2022). Eye tracking in physics education research: A systematic literature review. Physical?Review Physics Education Research, 18(1), 1-35.
Holmqvist, K., Nystrom, M., Anderson, R., Dewhurst, R.,?Jarodzka, H., & Van de Weijer, J. (2011). Eye tracking: A comprehensive guide to methods and measures.?Oxford: Oxford University Press.
IPCC. (2021). Climate change 2021: The physical science?basis.
Kaczmarczyk, B., & Urych, I. (2022). Perception of the transition to a zero-emission economy in the opinion of?polish students. Energies, 15(30), 1-18.
Lincoln, Y. S., & Guba, E. G. (2000). Paradigmatic controversies, contradictions, and emerging confluences.?In N. K. Denzin, & Y. S. Lincoln (Eds.), Handbook?of qualitative research (2nd ed., pp. 163-188).?Thousand Oaks, CA: Sage.
Molina, A. I. (2018). Evaluation multimedia learning materials in primary education using eye tracking.?Computer Standards & Interfaces, 59, 45-60.
Plevyak, L. H., Bendixen-Noe, M., Henderson, J., Roth, R. E., & Wilke, R. (2001). Level of teacher preparation?and implementation of EE: Mandated and non-mandated EE teacher preparation states. The Journal of?Environmental Education, 32(2), 28-36.
Strohmaier, A. R., MacKay, K. J., Obersteiner, A., & Reiss,?K. M. (2020). Eye-tracking methodology in mathematics education research: A systematic literature?review.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104,?147-200.
Stylianidou, F., Ormerod, F., & Ogborn, J. (2002). Analysis?of science textbook pictures about energy and pupils'?readings of them.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Education, 24(3), 257-283.
Uttal, D. H., & Cohen, C. A. (2012). Spatial thinking and?STEM education: When, why, and how? Psychology?of Learning and Motivation, 57, 147-181.
Vekiri, I. (2002). What is the value of graphical displays?in learning?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4(3),?261-312.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