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6 no.2, 2023년, pp.291 - 301
In this study, the STEAM elements and convergence types which appeared in the creative and convergent activities in authorized elementary school science textbooks for 5th and 6th graders were analyzed. For this study, creative and convergence activities presented in 9 different science textbooks for...
교육부(2019). 초등 3-6학년 사회, 수학, 과학 교과서?검정 전환계획 예고. 교육부 보도자료(2019.7.30).
교육부(2014). STEAM이 뭘까? https://if-blog.tistory.com/3694에서 2023.7.28. 검색.
교육부(2016).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개발(완료).
김성룡, 박정우, 신애경(2022). 초등학교 과학과 검정 교과용 도서에 제시된 창의.융합 활동의 STEAM 요소 분석: 3-4학년군을 중심으로.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5(2), 224-234.
김현섭, 정수(2019). 고등학교 통합과학 교과서에 제시된 창의융합 활동에 대한 STEAM 비교 분석. 현장과학교육, 13(2), 133-146.
류성림(2016).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수학교과서의 STEAM 요소 분석: 5-6학년군을 중심으로.?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20(2), 333-351.
박영석, 구하라, 문종은, 안성호, 유병규, 이경윤, 이삼형,?이선경, 주미경, 차윤경(2013). STEAM 교사 연구회?개발 자료 분석: 융복합교육적 접근. 교육과정연구,?31(1), 159-186.
양정임(2018). 2015 개정교육과정 초등학교 통합교과서에 나타난 STEAM 요소 분석. 서울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동영, 남윤경(2018). 공학설계 측면에서 한국 STEAM?프로그램 분석틀 제안.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11(1), 63-77.
이효녕, 백소연, 이현동(2017). 초등학교 비형식 과학 교육을 위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빛' 주제를 중심으로.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0(2), 122-139.
임성만, 채동현, 김은정, 현동걸, 김오범, 한제준(2014).?교과대체형 STEAM(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및 적용 후 학생들의 인식 분석: 6학년 에너지 관련?단원을 중심으로.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7(1),?119-132.
전제응, 이주섭, 고상훈, 고아라, 신애경(2020). '그림자 북 만들기' 활동을 통한 초등 예비교사들의 융합프로그램에 대한 인식.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13(3), 270-283.
한국과학창의재단(2023). STEAM 교육. https://steam.kofac.re.kr/?page_id11267#에서 2023.7.28. 검색.
홍민아, 박종윤(2014). 2009 개정 중학교 과학① 교과서에 포함된 STEAM 활동 분석. 교과교육학연구,?18(4), 1033-1055.
홍해진(2017).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에?나타난 STEAM 요소 분석. 대구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Brophy, S., Klein, S., Portsmore, M., & Rogers, C. (2008).?Advancing engineering education in P-12 classrooms.?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97(3), 369-387.
Conradty, C., & Bogner, F. X. (2019). From STEM to?STEAM: Cracking the code? How creativity & motivation interacts with inquiry-based learning. Creativity?Research Journal, 31(3), 284-295.
Guzey, S. S., Tank, K., Wang, H. H., Roehrig, G., & Moore,?T. (2014). A high quality professional development for?teachers of grades 3-6 for implementing engineering?into classrooms.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114(3), 139-149.
NGSS Lead States. (2013).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 For states, by states. Washington DC: The?National Academies Press.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