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육과정평가연구 = The journal of curriculum & evaluation, v.22 no.3, 2019년, pp.1 - 29
Lee, In-Wha
초록이 없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2012).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 시스템(브로슈어). 교육과학기술부·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교육부(2015a).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1].
교육부(2015b). 국어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5].
교육부(2015c).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7].
김창원, 가은아, 서영진, 구본관, 김기훈, 김유미, 김잔디, 김정우, 김혜정, 류수열, 민병곤, 박기범, 박영민, 박재현, 박정미, 송승훈, 안부영, 양경희, 오리사, 이선희, 이재승, 장은주, 전은주, 한연희(2015).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Ⅱ 국어과 교육과정(CRC 2015-25-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혜숙, 이미경, 양윤정, 배주경, 이영미, 김종윤, 박일수, 이승은(2018).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연구(Ⅰ) : 모니터링 체제 설계(RRC 2018-5).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옥일남, 장원순, 이정우, 송선영, 이윤주, 정은식, 길현주(2018). 학교 교육과정을 통한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과제번호 11-1342000-000291-01). 교육부.
윤정일, 김민성, 윤순경, 박민정. (2007). 인간 능력으로서의 역량에 대한 고찰: 역량의 특성과 차원. 교육학연구, 45(3), pp. 233-260.
이근호, 김기철, 김사훈, 김현미, 이명진, 이상하, 이인제(2013). 미래 핵심역량 계발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 탐색: 교육과정, 교수·학습 및 교육평가 연계를 중심으로(RRC 2013-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쌍철, 허은정, 강구섭, 김정현, 백선희, 황지원(2018).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학교 운영 방안 연구: 학생 참여를 중심으로(현안보고 OR 2018-04). 한국교육개발원.
이인화(2017). 국어과 핵심역량 평가의 현황과 과제 ―초등학교 연구학교 및 수업연구회 연구보고서 분석을 중심으로. 국어교육학연구, 52(1), 122-149.
이인화, 박상복, 심현표, 이정우(2017). 핵심역량 신장을 위한교과별 평가자료 개발 및 적용: 의사소통 역량과 공동체 역량을 중심으로(RRE 2017-7).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정우, 구남욱, 이인화(2016). 핵심역량 신장을 위한 교실수업에서의 학생평가 방안: 의사소통 역량과 공동체 역량을 중심으로(RRE 2016-1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정우(2017).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의 공동체 역량 의미와 하위요소 탐색. 시민교육연구, 149(4), 149-170. 10.35557/trce.49.4.201712.007
장근주(2018). 초등 3, 4학년 음악교과서의 음악 교과 역량 분석. 음악교육공학, 37, 175-202. 10.36223/jnafme.2019.4.1.005
한혜정, 김영은, 이주연, 곽상훈, 김광하, 김기탁, 김용진, 박지만, 진동섭, 최동선, 한충희, 황유진(2015).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해설서(중·고등학교) 개발 연구 (CRC 2015-28). 한국교육과정평가원.
10.1177/0748175613513808 Ayre, C., & Scally, A. J. (2014). Critical values for Lawshe’s content validity ratio: Revisiting the original methods of calculation. Measurement and Evaluation in Counseling and Development, 47(1), pp. 79-86. 10.1177/0748175613513808
Binkley, M., Erstad, O., Herman, J., Raizen, S., Ripley, M., Miller-Ricci, M., & Rumble, M. (2012). Defining Twenty-First Century Skills In Griffin, P., McGaw, B. & Care, E. (eds.). Assessment and Teaching of 21st Century Skills. (pp. 17-66). Springer Science+Business Media. 10.1007/978-94-007-2324-5_2
Directorate General of Democracy, Directorate of Democratic Citizenship and Participation, Education Department. (2016). Competences for democratic culture: Living together as equals in culturally diverse democratic societies, Council of Europe.
http://www.acara.edu.au/_resources/General_capabilities_-_LIT_-_learning_continuum.pdf(2016. 7. 1. 검색)
http://eur-lex.europa.eu/legal-content/EN/TXT/?uri=URISERV:c11090(2016. 7. 1. 검색)
https://curriculum.gov.bc.ca/sites/curriculum.gov.bc.ca/files/pdf/CommunicationCompetencyProfiles.pdf(2016. 7. 1. 검색)
https://www.moe.gov.sg/education/education-system/21st-century-competencies(2016. 7. 22. 검색)
http://www.ncs.go.kr/ncs/page.do?sk=P1A4_PG09_005(2016. 7. 1. 검색)
http://www.teenup.or.kr/intro/introA-02-00.do?MENU_ID=A-02-00(2016. 7. 1. 검색)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