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육과정평가연구 = The journal of curriculum & evaluation, v.25 no.2, 2022년, pp.59 - 87
Lim, Yoo-Na
초록이 없습니다.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2021). 탐구 프로그램(Programme of Inquiry) 편성·운영 타임라인.
교육부(2021).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사항 발표. 보도자료(2021. 11. 24.).
김미강(2017). 한국어 수업에서의 IB 교육과정 도입 및 프로그램 설계: 국내 국제학교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7(7), 169-188.
김선은(2019). IB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대학원.
김영민, 조현희(2020). 국제 바칼로레아 초등교육 프레임워크에 기반한 초등영어 융합수업 설계 방안. 초등영어교육, 26(3), 29-54.
김영민, 임유나, 이민혜, 윤수정, 최미영, 이수진 ... 김영주(2021). 국가 교육과정에 기반한 국제 바칼로레아(IB) 초등교육 프로그램(PYP) 현장 적용 방안 연구.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광역시교육청(2022). IB 프로그램 운영 현황. http://www.dge.go.kr/main/cm/cntnts/cntntsView.do?mi=5768&cntntsId=3407(검색일: 2022. 03. 24.)
10.14801/jkiit.2020.18.9.115 류성림, 김진호, 이종학(2020). PYP 기반 수학수업의 사례 분석. 과학·수학교육연구, 43, 115-130.
10.29221/jce.2017.20.2.1 이경건, 홍훈기(2017).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도입한 ‘핵심 개념’의 의미 변화 과정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20(2), 1-30. 10.29221/jce.2017.20.2.1
이광우, 정영근(2017).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 구성의 반성적 고찰: 핵심개념, 일반화된 지식, 기능을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7(16), 597-622.
10.29221/jce.2017.20.1.1 이주연, 이근호, 이병천, 가은아(2017). 역량기반 학교 교육과정 실천 사례 분석: 교육과정 연구학교를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0(1), 1-30. 10.29221/jce.2017.20.1.1
임유나(2021).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범교과적 접근 방식 탐색: 에스토니아, 핀란드, 호주, 캐나다를 중심으로. 미래교육연구, 11(3), 29-61. 10.26734/JFE.2021.11.03.02
임유나(2022). 교육과정 개발과 실행에서 개념적 접근의 교육적 의의와 과제. 교육학연구, 60(2), 31-61.
10.15708/KSCS.36.2.2 임유나, 김선은, 안서헌(2018). 국제공인 유·초등학교 교육과정(IB PYP)의 특징과 시사점 탐색. 교육과정연구, 36(2), 25-54. 10.15708/KSCS.36.2.2
임유나, 한진호, 안서헌, 장소영(2020). IB PYP 기반 학교 교육과정 개발. 대구교육대학교.
10.15753/aje.2016.09.17.3.277 임유나, 홍후조(2016).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별 교육내용 제시 방식 검토: 내용 체계를 중심으로. 아시아교육연구, 17(3), 277-302. 10.15753/aje.2016.09.17.3.277
장소영, 임유나, 한진호, 안서헌(2022). 2015 개정 교육과정과 IB PYP의 총론적 연계·비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2(4), 39-60.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2022). IB 학교 현황. https://www.jje.go.kr/index.jje?menuCd=DOM_000000104015004000(검색일: 2022. 03. 24..
홍선주(2021). IB PYP 사례 연구를 통한 학교 교육과정 혁신 방안 탐구. 교육문화연구, 27(5), 49-74.
Drake, S. (1993). Planning integrated curriculum: The call to adventure. Alexandria, VA: ASCD.
IBO (2012a). Developing a transdisciplinary programme of inquiry. Retrieved fro. http://makingthepyphappenintheclassroom.weebly.com/uploads/5/0/6/5/50659507/developing_a_transdisciplinary_programme_of_inquiry.pdf.(검색일: 2022. 02. 28.)
IBO (2012b). The IB Primary Years Programme. Retrieved fro.https://www.ibo.org/globalassets/publications/become-an-ib-school/ibpyp_en.pdf.(검색일: 2022. 03. 03.)
IBO (2018a). Arts scope and sequence.
IBO (2018b). Developing a programme of inquiry.
IBO (2018c). Language scope and sequence.
IBO (2018d). Learning and teaching.
IBO (2018e). Mathematics scope and sequence.
IBO (2018f). Personal, social and physical education scope and sequence.
IBO (2018g). Programme standards and practices.
IBO (2018h). Science scope and sequence.
IBO (2018i). Social studies scope and sequence.
IBO (2021). Research summary: Audit of the International Baccalaureate approaches to teaching. Retrieved fro. https://ibo.org/globalassets/publications/ib-research/approaches-to-teaching-audit-summary-eng.pdf.(검색일: 2022. 03. 15.)
OECD (2018). The future of education and skills: Education 2030.
Stern, J., Lauriault, N., & Ferraro, K. (2018). Tools for teaching conceptual understanding, elementary. CA: Corwin.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