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4, 1995년, pp.195 - 213
지성애
놀이를 영유아를 위한 보육프로그램에 적합하게 제공하므로서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특히 유아의 놀이는 창의성능력을 증진시킨다. 이에따라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놀이가 미치는 영향과 유아놀이와 창의성과의 관계에 관한 많은 연구들이 수십년에 걸쳐 발표되어 왔다. 본 논문은 현대의 유아놀이 이론을 정리하고, 유아놀이와 창의성능력에 관한 기존의 인구들에서 나타난 결과들은 제조망하고 비교분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먼저 많은 학자들에 의해 제시되었던 유아놀이와 정의에 관하여 서술하였고 이어서 유아놀이에 관한 현대 이론들은 분석하여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유아놀이와 창의성에 관한 관계연구, 기술연구, 그리고 실험 및 훈련연구 등의 연구방법에 따른 연구결과들을 비교하였다. 이들 연구들에서 나타난 주된 종속법인 즉 창의성과 발산적사고를 하위목록으로 나누어 유아놀이와 창의성능력에 관한 고찰을 하고 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