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유아놀이와 창의성능력에 관한 고찰

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4, 1995년, pp.195 - 213  

지성애

초록

놀이를 영유아를 위한 보육프로그램에 적합하게 제공하므로서 프로그램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특히 유아의 놀이는 창의성능력을 증진시킨다. 이에따라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놀이가 미치는 영향과 유아놀이와 창의성과의 관계에 관한 많은 연구들이 수십년에 걸쳐 발표되어 왔다. 본 논문은 현대의 유아놀이 이론을 정리하고, 유아놀이와 창의성능력에 관한 기존의 인구들에서 나타난 결과들은 제조망하고 비교분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먼저 많은 학자들에 의해 제시되었던 유아놀이와 정의에 관하여 서술하였고 이어서 유아놀이에 관한 현대 이론들은 분석하여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유아놀이와 창의성에 관한 관계연구, 기술연구, 그리고 실험 및 훈련연구 등의 연구방법에 따른 연구결과들을 비교하였다. 이들 연구들에서 나타난 주된 종속법인 즉 창의성과 발산적사고를 하위목록으로 나누어 유아놀이와 창의성능력에 관한 고찰을 하고 있다.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