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62, 2010년, pp.33 - 54
박유미 , 최인숙 , 김은아
본 연구는 만 2세 영아의 또래간 신체활동을 통하여 영아의 사회․정서 및 영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D광역시 어린이집 2곳의 만 2세 영아 26명으로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으로 나누었다. 영아의 또래간의 신체활동을 실험집단의 영아 13명에게 16주 동안 1주일에 2번씩 총 32회 실시하였다. 영아의 또래간의 신체활동 프로그램의 초기 활동은 개별 활동으로 진행하였으며, 점차 짝과 함께하는 2인 활동, 소집단활동으로 제공하였다. 연구결과 영아의 또래간의 신체활동은 영아의 사회․정서적 행동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영아의 발달영역 중 신체운동, 사회-의사소통, 사회-정서 영역, 인지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understand infant"s physical activities with peers at the age of 2 and its influences on their socio-emotional behaviors and the development of the children. 26 children of two childcare centers, both of which are located in D metropolitan city, are divided into experi...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