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코칭능력개발지 = Journal of coaching development, v.12 no.2, 2010년, pp.185 - 195
박영환
7~9세의 발달성 협응장애 이동들에게 Ball sports program이 기초운동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전라북도 K시 초등학교 1, 2, 3학년(연령 7~9) 중 Movement Assessment Battery for Children(M-ABC) 검사를 실시하여 발달성 협응장애로 인정된 남자 초등학생 12명(실험 군 6명, 통제군 6명)을 연구대상으로 하였다. 연구의 자료처리는 t-test를 실시하였고, 기초운동능력 요인 테스트 항목 신뢰도 검증은 Pearson 상관계수를 이용하였다. Ball sports program이 발달성 협응장애 아동의 기초운동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 실험집단은 순발력 향상에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p<.05), 집단 간에서도 통계적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p<.05). 민첩성에서는 실험집단과 통제집단, 집단 간에 유의한 차이는 나타나지 않았다. 평형성과 근지구력에서는 실험집단이 유의한 차이로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며(p<.05), 집단 간에서도 통계적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p<.05). 유연성에서는 설험집단에서만 유의한 차이로 향상되었다(p<.05).
A development anger developmental coordination disorders child analyzed a physical strength influence to be mad to an elevation whole main three times of 40 minutes education to Ball Sports Program of this study for 12 weeks, and got the following conclusion Fundamental motor ability, Be positive to...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