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풀무원 샘물의 경쟁전략
The Competitive Strategy of Pulmuone Mineral Water 원문보기

전략경영연구 = Journal of Strategic Management, v.9 no.2, 2006년, pp.101 - 131  

이동현 ,  성재열 ,  지금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사례는 국내 생수시장의 경쟁 구도를 이해하고, 풀무원 샘물이라는 기업을 통해 성숙 시장에서의 경쟁 전략을 논의할 수 있도록 개발된 사례이다. 생수 시장은 애초 소수의 중견업체만 있던 시장이었지만,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잇따라 진출하면서 경쟁이 더욱 심화되었다. 또한 생수는 관능 등으로 차별화하기 힘든 일용품의 특징을 갖고 있었다. 생수업체들은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창출하는 방안보다는, 고객 접점인 가맹점을 스카우트해 단기간에 시장점유율을 늘리는 방안을 선호하였다. 풀무원 샘물은 이러한 성숙 시장에서 네슬레워터스와의 합작을 계기로 제품, 유통, 고객관리 측면에서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시도를 하게 되었다. 그러나 풀무원 샘물의 이러한 시도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과제를 해결해야 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case describes strategic issues facing Pulmuone Mineral Water Co., a leading player in the domestic mineral water market. In this case, students can understand the domestic mineral water market situation and competitive strategy of Pulmuone. Recently, because of intense competition in the miner...

주제어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