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노인용 게임을 위한 자동 적응 시스템
Automatic Adaption System for the elderly games

韓國情報技術學會論文誌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v.8 no.11, 2010년, pp.205 - 213  

박창훈 ,  박성준 ,  김경식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노인이 게임을 시도하는 중 접근성 문제 때문에 어려움을 호소하거나 더 이상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본 논문은 노인이 게임 중 몰입 할 수 있도록 자동 적응 시스템을 소개한다. 이 시스템은 노인의 상태에 적합한 방법으로 능력 개입과 도전 개입을 한다. 즉, 우리는 게임플레이 중 노인의 인지기능과 신체기능을 파악하여 피드백 제공과 난이도 조정을 하고자 한다. 이 접근이 능력과 도전 사이에 균형을 유지할 때 개입의 효과를 높일 것이다. 그리고, 제안하는 시스템을 적용한 구현 사례로서 리듬액션 게임인 “북을 쳐라”를 소개한다. 우리는 노인을 대상으로 기존의 유사한 게임과 본 게임을 실험하여 게임 조작과 개입과 관련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Because of the game accessibility problem, the elderly get frustrated with trying to play video games for the first time. This paper introduces an automatic adaptation system for the flow of the elderly people. This system provides interactive skills and challenge intervention according to their fun...

Keyword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