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2 no.4, 2001년, pp.49 - 72
조영자
본 연구는 현재 교육현장에서 많이 실시되고 있는 통합교육의 실태를 조사․분석하여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실행하기 위한 절차 및 지원방안을 제안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선행 통합교육을 실시한 특수학교, 특수학급,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의 실태를 살펴보고, 그 분석한 결과를 기초로 통합교육 실행절차를 준비과정, 진행과정, 일반화 및 확산과정으로 제시하며, 효율적인 통합교육을 이루기 위한 각종 지원 방안을 제시하였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uggest an effective method of inclusion in school settings. Inclusion is a very hot issue in current Korean special education, but most research has focused only on what to teach (program) not on how to carry out (method). The results of this study are followings: 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