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교육논단, v.9 no.3, 2010년, pp.19 - 38
한수정
이 연구는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 사회적 기술과 사회적 놀이 행동 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B 시 유치원 7세(만5세) 유아 82명을 연구대상으로 또래 상호작용, 사회적 기술에 대한 교사 평가를 실시하고, 유아의 사회적 놀이를 자유선택활동시간에 관찰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상관 계수와 중다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의 사회적 기술과 사회적 놀이 행동의 하위요인에서 의미 있는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또한 유아의 또래상호작용과 사회적 놀이 행동의 하위요인에서 의미 있는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둘째, 사회적 기술과 사회적 놀이 행동의 관계에서는 언어적 주장이 혼자놀이를 부적으로, 협동놀이를 정적으로 예측하는 변인으로 나타났다. 셋째, 또래 상호작용과 사회적 놀이 행동의 관계에서는 놀이 단절이 혼자놀이를 정적으로 예측하는 변인으로, 놀이 방해가 학구적 행동을 부적으로 예측하는 변인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s between peer interactions, social skills and social play behaviors. The subjects were 82 public kindergarten children in D city. The peer interactions and social skills was rated by their teachers using the SSRS(Social Skills Rating Sys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