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어린이미디어연구 = Korean journal of children's media, v.8 no.1, 2009년, pp.19 - 39
안방지 , 이연승
본 연구는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적 접근법 교수전략에 대한 교사인식 및 활용실태를 알아보기 위한 조사연구로서, 부산지역 유아교육ㆍ보육기관의 교사 427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연구결과, 첫째,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적 접근법 교수전략에 대한 전체 교사인식은 작가적 전략, 이해를 위한 전략, 이야기 구조인식을 위한 전략, 시각적 전략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교사의 학력과 소속 기관의 유형, 유아의 연령은 교사가 문학적 접근법 교수전략을 인식하는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에, 기관의 규모는 교사가 문학적 접근 교수전략을 인식하는데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적 접근법 교수전략에 대한 활용실태를 분석한 결과 문학적 접근법의 교수전략 중 이야기 구조인식을 위한 전략, 이해를 위한 전략에 대한 활용이 가장 높으며, 협동 전략 및 게임 전략에 활용이 가장 낮았다. 또한 교사의 소속기관의 유형, 유아의 학급연령은 교사가 문학적 접근법 교수전략을 활용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에, 교사의 학력과 기관의 규모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teacher"s perception and the actual application facts toward the literary approach using the picture books and to help teachers use the more effective and various literary approach in their instructional and learning practices. This study was done tow...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