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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0 no.2, 2005년, pp.61 - 81
안라리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의 사회적 능력과 정서 조절전략의 관계를 남녀 유아별로 알아봄으로서 남녀 유아의 사회적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정서 조절전략이 어떤 것인지를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 대상은 만 5세 남녀 유아 각 35명씩 총 70명이다. 연구 결과 남아와 여아 간에 사회적 능력은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고, 정서 조절전략으로 남아는 기쁨 상황에서 비해결 응답이 많았으며 여아는 분노 상황에서 사회적 지원 요청하기를 많이 사용했다. 남아의 사회적 능력이 높을수록 문제 해결 전략을 많이 사용했고 비해결 응답이 적었으며, 여아의 사회적 능력이 낮고 내적행동문제가 많을수록 외면화 전략을 많이 사용했다. 정서 조절전략은 남아의 사회적 능력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gender differences in social competence and strategies for emotional regulations between the 5-year-old boys and girls. The participants were total of 70 five-year-old boys and girls, 35 children each. The major findings are as follow: First, there was 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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