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만 5세 남여 유아의 사회적 능력과 정서 조절전략
Social competence and strategies for emotional regulations of the 5-year-old boys and girls

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0 no.2, 2005년, pp.61 - 81  

안라리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의 사회적 능력과 정서 조절전략의 관계를 남녀 유아별로 알아봄으로서 남녀 유아의 사회적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정서 조절전략이 어떤 것인지를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 대상은 만 5세 남녀 유아 각 35명씩 총 70명이다. 연구 결과 남아와 여아 간에 사회적 능력은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고, 정서 조절전략으로 남아는 기쁨 상황에서 비해결 응답이 많았으며 여아는 분노 상황에서 사회적 지원 요청하기를 많이 사용했다. 남아의 사회적 능력이 높을수록 문제 해결 전략을 많이 사용했고 비해결 응답이 적었으며, 여아의 사회적 능력이 낮고 내적행동문제가 많을수록 외면화 전략을 많이 사용했다. 정서 조절전략은 남아의 사회적 능력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gender differences in social competence and strategies for emotional regulations between the 5-year-old boys and girls. The participants were total of 70 five-year-old boys and girls, 35 children each. The major findings are as follow: First, there was no...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