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0 no.3, 2005년, pp.413 - 442
나성식
듀이는 교과중심의 전통적 교육을 비판하고 아동중심의 통합적 교육을 주장하였다. 듀이가 말하는 교육은 성장 그 자체이며, 유아는 삶의 주체, 교육의 주체 성장의 주체, 교육의 주체, 통합의 주체이다. 통합적 유아교육과정은 지적ㆍ정서적ㆍ도덕적 성향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그러한 성향의 발전은 교육적 경험을 통해서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며, 유아가 여러 가지 경험을 하는 것보다 하나의 경험을 능동적으로 온전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통합적 유아교육과정의 교육목적은 활동상황에서 역동적으로 변화되어야 하며, 유아가 생활하는 사회에 일어나는 작업활동에 내재해 있는 교과적 요소를 반성적 사고 과정을 통해서 탐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교사는 유아의 현재 경험을 해석하는 해석자가 되어야 한다.
This essay purposes to investigate John Dewey"s idea of the educative experience and the meaningful effect of it falling on the integrated early childhood curriculum. The idea of Dewey"s "an experience" suggest to us the meaning to the integrated curriculum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The result o...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