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1 no.5, 2006년, pp.97 - 121
유구종
본 연구는 언어영역과 역할놀이 영역에서의 멀티미디어 통합이 유아의 읽기행동과 읽기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밝히는 데 주목적을 두고 수행되었다. 연구대상은 만 4세 유아 총 40명을 남녀 동수로 20명씩 두 집단으로 구성하였으며 읽기행동 검사를 위해서는 읽기행동 평정도구를 읽기능력 검사를 위해서는 음역화 검사와 읽기이해 검사를 사용하였다. 두 집단은 언어영역과 역할놀이 영역에 멀티미디어를 통합한 실험집단과 그렇지 않은 비교집단이었으며 처치는 자유선택활동으로 12주에 걸쳐 반복 실시되었다. 연구결과 읽기행동에 있어서 멀티미디어 통합집단의 상대적인 효과가 나타났으며 읽기능력에 있어서는 음역화 능력에서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으나 읽기이해 능력에 있어서는 나타나지 않았다. 이러한 결과는 멀티미디어 통합이 유아들의 읽기행동과 읽기능력 중 음역화 능력에 있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해석되었다.
This study examines how the organization of an integrated multimedia center affects children"s reading behavior and reading ability in language center and role-play center. The subjects of the study were 40 4-year-old children. Two groups were selected as treatment groups: one group used the usual m...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