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아교육기관 영어교육의 타당성과 바람직한 실천 방안
A Model for an integrative English Education at Kindergarten

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3 no.4, 2008년, pp.221 - 245  

마송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정부나 학계에서 유아영어교육에 대하여 부정적인 입장을 밝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아교육기관 영어교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영어교육전문기관에서 파견한 교사가 그들이 개발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유아교육기관의 일과를 방해하고 유아교육과정과 통합되지 않는 등 많은 문제점이 있었다. 유아영어교육의 타당성을 언어습득에 관한 국내외 이론이나 뇌과학 연구, 유아기 영어교육 효과에 관한 국내연구, 사회적 변화와 외국의 유아영어교육실태 등의 관점에서 재조명해보았으며,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교육과정과 통합하여 담임교사가 실시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였다. 다문화교육이라는 관점에서 영어와 영어권 문화에 관심을 갖고 친숙해지는 것을 목표로 하였으며,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노래와 동화 그리고 동작을 활용한 교수방법을 소개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spite of the negative attitude of government, English programs for preschoolers in the kindergartens and day care centers are increasing. Most of the kindergartens use the English programs developed by a private English institute, which are neither integrated into the theme or unit of the kinderg...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