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언어교육이 유아의 언어 및 사고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Language Teaching by using Internet on Children"s Language and Thinking Abilities

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5 no.3, 2001년, pp.143 - 165  

손경희 ,  이대균

초록

본 연구는 상호작용 가능이 강화된 인터넷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언어 교육이 만 5세 유아의 언어 및 사고 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기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은 두었다. 연구 대상은 교실에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유치원 한 곳과 일반적인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유치원 한 곳에 재원 중인 만 5세 유아들 각 30명씩 총 60명이었다. 유아의 언어 및 사고 능력을 추정하는 도구로는 주영희(1982)의 언어 및 사고능력 검사를 사용하였고. 자료는 SPSS/PC+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산처리 하였다. 연구 결과 상호작용 기능이 강화된 인터넷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언어 교육은 유아의 언어 및 사고 능력 중 유아의 지각에 기초한 기능과 분석적 기능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language teaching by using internet on children"s language and thinking abilities. To achieve this purpose, the following research questions were established. 1. Does the language teaching by using internet influence the children"s percep...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