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5 no.3, 2001년, pp.143 - 165
손경희 , 이대균
본 연구는 상호작용 가능이 강화된 인터넷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언어 교육이 만 5세 유아의 언어 및 사고 능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기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은 두었다. 연구 대상은 교실에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유치원 한 곳과 일반적인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유치원 한 곳에 재원 중인 만 5세 유아들 각 30명씩 총 60명이었다. 유아의 언어 및 사고 능력을 추정하는 도구로는 주영희(1982)의 언어 및 사고능력 검사를 사용하였고. 자료는 SPSS/PC+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산처리 하였다. 연구 결과 상호작용 기능이 강화된 인터넷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언어 교육은 유아의 언어 및 사고 능력 중 유아의 지각에 기초한 기능과 분석적 기능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language teaching by using internet on children"s language and thinking abilities. To achieve this purpose, the following research questions were established. 1. Does the language teaching by using internet influence the children"s percep...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