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8 no.3, 2003년, pp.99 - 116
유구종 , 조희정 , 조칠례
본 연구에서는 동화 듣기 활동에서 발산적 발문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연구대상은 만4-5세아로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각 각 20명이었으며 검사도구는 전경원(1999)의 유아 종합 창의성 검사(K-CCTYC)를 사용하였다. 처치는 실험집단의 경우 유아의 침의성에 미치는 호과를 알아보기 위해 본 연구자가 개할한 발산적 발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10주간 30화 실시하였으며 비교집단은 동일한 조건으로 동일한 동화를 들려주고 동화 내용에 대한 질문 위주로 사후 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영역별 창의성인 언어 창의성ㆍ도형 창의성ㆍ신체 창의성과 척도별 창의성인 유창성ㆍ융통성ㆍ독창성ㆍ상상력에서 발산적 발문 프로그램 활동 유아들이 동화 듣기 활동 유아들보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증기하였음이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whether The Divergent Question Program through a fairy tale has a significant impact on Young Children"s Creativity. This study was also intented to empirically test The divergent question program Activity is better than a fairy tale listening activity in cla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