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미술교육에서 팀티칭 사례연구 - 미술교육전문가, 미술가, 학급교사의 파트너십에 기초한 공공미술 수업
Team teaching in Elementary Art Education: The Partnership for Public Art Lessons among the Art Educator, the Artist, and the Classroom Teacher

미술교육연구논총 = Journal of art education, v.28, 2010년, pp.143 - 167  

안혜리 ,  이웅배 ,  이민규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초등미술교육에서 공공미술을 주제로 한 팀티칭 사례를 고찰한 것이다. 연구의 목적은 미술교육전문가, 미술가, 학급교사의 팀티칭 수업을 통해 초등미술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각 분야 전문가들을 연계한 파트너십의 필요성과 실천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한다. 이 수업은 생활 주변의 사물을 확대ㆍ변형하는 방법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만지고 놀 수 있는 공공미술을 구상해보고, 이를 드로잉과 교내 벽화로 표현하는데 그 초점이 있다. 학생들의 작품과 면담 내용을 기초로 팀티칭 수업의 성과를 고찰해보고 미술교육에서 팀티칭이 갖는 교육적 의의가 무엇인지 제시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is a case study of team teaching about public art in elementary art education.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elevate the professionalism of art education through team teaching of an art educator, an artist, and a classroom teacher, and to show the potential practicality of a closely linked ...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