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6 no.1, 2011년, pp.361 - 387
김성재
본 연구는 잡기놀이 중심의 거친 신체놀이 활동을 구성하고, 이를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하여 유아의 일상적 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함으로써 유아 신체놀이의 지도방안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전라남도 순천시에 소재한 B어린이집의 만 5세 유아 26명을 실험집단으로 10주에 걸쳐 주 2회 40분씩, 총 20회 활동을 실시한 후 t검증을 실시한 결과, 잡기놀이 중심의 거친 신체놀이 활동은 유아의 개인관련 일상적 스트레스 하위영역인 ‘자존감, 안정감, 책임감, 자아통제, 건강 ’문항과 학교관련 일상적 스트레스 하위영역인 ‘또래관계’문항, 그리고 가족관련 일상적 스트레스 하위영역인 ‘가족관계, 높은 기대수준’문항에서 일상적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잡기놀이 중심의 거친 신체놀이 활동은 전반적으로 유아의 일상적 스트레스 감소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친 것으로 볼 수 있다.
The study was to improve mental health of preschoolers by reducing their daily stress through rough-and-tumble play based on playing tag activities. The subjects of this experiment were five-year old children, who were composed of 52 in total. The children in the experimental group participated in 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