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68, 2011년, pp.125 - 146
김태은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준비도 향상을 위한 집중 프로그램이 유아의 사회적 기술과 학교생활 적응 준비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구성주의와 경험적 모델을 이론적 기초로 하여 다양한 협동 놀이를 활용하는 6회기의 집중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연구대상인 만 6세 유아 50명에게 사전검사를 실시하고 실험집단의 유아 25명에게 집중 프로그램을 적용하였으며 종결 후 연구대상에게 사후검사를 실시하였다.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사전ㆍ사후검사 점수를 비교한 결과 집중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 유아들의 사회적 기술(협력성, 자기통제, 주장성)과 학교생활 적응 준비도가 유의하게 상승되어 본 프로그램은 유아의 사회적 기술과 학교생활 적응 준비도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This study aimed at investigating the effects of an intensive program for infant’s school readiness enhancement on social skill and readiness of school adjustment. An Intensive program utilized core concepts of constructivism, Satir’s Experiential Model and various cooperative plays. The subjects of...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