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준비도 향상을 위한 집중 프로그램이 유아의 사회적 기술과 학교생활 적응 준비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an Intensive Program for Infant’s School Readiness Enhancement on Social Skill and Readiness of School Adjustment

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68, 2011년, pp.125 - 146  

김태은

초록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준비도 향상을 위한 집중 프로그램이 유아의 사회적 기술과 학교생활 적응 준비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구성주의와 경험적 모델을 이론적 기초로 하여 다양한 협동 놀이를 활용하는 6회기의 집중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연구대상인 만 6세 유아 50명에게 사전검사를 실시하고 실험집단의 유아 25명에게 집중 프로그램을 적용하였으며 종결 후 연구대상에게 사후검사를 실시하였다.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사전ㆍ사후검사 점수를 비교한 결과 집중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험집단 유아들의 사회적 기술(협력성, 자기통제, 주장성)과 학교생활 적응 준비도가 유의하게 상승되어 본 프로그램은 유아의 사회적 기술과 학교생활 적응 준비도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ed at investigating the effects of an intensive program for infant’s school readiness enhancement on social skill and readiness of school adjustment. An Intensive program utilized core concepts of constructivism, Satir’s Experiential Model and various cooperative plays. The subjects of...

주제어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